코스피

2,416.86

  • 2.00
  • 0.08%
코스닥

685.42

  • 3.86
  • 0.57%
1/3

방탄소년단,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4억뷰 돌파…통산 14번째 4억뷰 뮤직비디오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그룹 방탄소년단의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이 4억뷰를 달성했다.

지난해 2월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의 타이틀곡 ‘ON’의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유튜브 조회수가 8일 오후 1시 2분경 4억 건을 넘어섰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4억뷰 돌파는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이 14번째다.

‘ON’은 방탄소년단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가득 담은 곡으로, 주어진 길을 운명으로 받아들여 멈추지 않고 전진하겠다는 방탄소년단의 포부를 담고 있다.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에서는 30여 명의 댄서, 12명의 마칭 밴드(marching band)와 펼치는 대규모 퍼포먼스가 인상적이다. 멤버들의 드럼 연주, 댄스 브레이크 등 다채로운 구성과 개인, 유닛, 단체 등을 오가는 안무가 보는 이로 하여금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MAP OF THE SOUL : 7’ 앨범은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에서 미국 내 판매량 100만 유닛을 넘긴 앨범에 부여하는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고, 국제음반산업협회(IFPI) 선정 ‘2020 글로벌 올 포맷 차트’와 ‘2020 글로벌 앨범 세일즈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이 앨범은 최신(9월 4일 자)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123위에 랭크되며 79주 연속 차트인을 유지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을 포함해 총 34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각 13억뷰의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12억뷰의 ‘Dynamite’, 10억뷰의 ‘MIC Drop’ 리믹스, 각 9억뷰의 ‘FAKE LOVE’, ‘IDOL’, 각 7억뷰의 ‘피 땀 눈물’, ‘불타오르네 (FIRE)’, 각 6억뷰를 기록한 ‘쩔어’, ‘Save ME’, 각 5억뷰의 ‘Butter’, ‘Not Today’, 각 4억뷰의 ‘봄날’,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각 3억뷰를 넘긴 ‘상남자’, ‘Life Goes On’, ‘Black Swan’, 2억뷰씩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No More Dream’, ‘Permission to Dance’와 각 1억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IDOL (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Dynamite’ (Choreography ver.), ‘I NEED U’ (Original ver.), ‘Ego’, ‘Interlude : Shadow’ 등이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