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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 한국조선해양 등과 액화이산화탄소 운반선 공동 개발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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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가 한국조선해양 등과 공동으로 액화이산화탄소(LCO2) 운반선 개발에 나선다.
포스코는 27일 현대미포조선과 한국조선해양, 선박 인증 기관 로이드선급, 라이베리아 기국과 함께 LCO2운반선 공동기술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포스코를 비롯한 참여사들은 2025년까지 단계별로 2만 CBM(Cubic Meter) 이상의 대형 액화이산화탄소 운반선을 개발하는 동시에 국제적인 기준과 방향성을 제시하는 것이 목표다.
포스코는 대형 액화이산화탄소 운반선의 핵심인 저장탱크용 강재와 이용 기술을 개발한다.
현대미포조선과 한국조선해양은 운반선의 설계와 건조에 필요한 용접 기술 개발 등을 맡았다.
로이드선급은 강재 인증과 저장탱크 설계·제작에 대한 기술검토와 관련 규정을 제·개정하고, 라이베리아 기국은 선박등록규정 정립과 기국 승인절차 일체를 담당한다.
이번 MOU는 탄소중립과 수소사회 전환에 따라 이산화탄소의 포집과 활용, 저장(CCUS)의 중요성이 늘어나는 것에 대한 공감대에서 시작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CCUS기술은 2070년까지 전세계 총 이산화탄소 감축량의 15%를 담당하고, 이는 연간 약 100억 톤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이에 따라 이산화탄소를 저장시설로 운송하기 위한 대형 액화이산화탄소 운반선 개발의 중요성은 높아지고 있다.
김상철 포스코 에너지조선마케팅실장은 "포스코가 고객사, 참여사들과 협업으로 세계 최초로 대형 액화이산화탄소 운반선을 개발해 친환경 시대를 열어갈 탄소중립 시장을 선점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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