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는 11일, 브랜드 최초의 전기 SUV인 볼트EUV와 2022년형 볼트EV를 최초로 공개했다.
볼트 EUV는 앞서 국내도로에서 위장막 주행하는 모습을 한국경제TV가 단독 보도한 바 있다.
쉐보레 측은 이번에 국내에 출시하는 쉐보레 볼트EUV가 GM의 100년 EV 노하우를 담은 브랜드 최초의 전기 SUV로 GM의 비전인 탄소배출 제로를 실현하기 위한 전략 모델로 평가한다고 설명했다.
볼트EV는 쉐보레의 기술혁신과 독창성을 보여주는 동시에 400km대 장거리 주행의 지평을 연 모델이라고 쉐보레 측은 덧붙였다.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은 "쉐보레 최초의 전기 SUV인 볼트EUV와 신형 볼트EV의 국내 출시로 소비자들에게 보다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2025년까지 뛰어난 성능을 갖춘 30개 차종의 다양한 전기 모델을 선보이겠다는 GM의 목표가 이 두 제품의 출시를 시작으로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량의 구체적인 특징을 살펴보면, 볼트EUV와 볼트EV는 아키텍처를 공유하면서도 확실히 구별되는 고유의 디자인 특색을 가졌다.
새롭게 출시되는 볼트EUV는 쉐보레의 정통 SUV의 DNA와 전기차의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디자인에 담았다.
볼트EUV는 선명한 그릴 패턴을 통해 SUV의 느낌을 전기차 전용 전면 그릴이 적용했다.
측면은 역동적인 SUV의 비율이 강조됐다. 신형 볼트EV 대비 165mm 길어진 전장 4,305mm와 전고1,615mm, 전폭 1,770mm의 차체를 적용해 SUV 디자인을 구현했다.
두 모델의 실내에는 모두 10.2인치 고화질 터치스크린이 탑재된 EV 전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8인치 스마트 디지털 클러스터가 적용됐다.
운전석에는 기어노브 대신 콤팩트한 버튼식 기어 시프트와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를 채택했으며, 콘솔 하단 스마트 스토리지를 마련해 핸드백이나 지갑 등 다양한 소지품을 편리하게 보관하게 했다.
볼트EUV의 기본 트렁크 용량은 430L며 2열 시트를 접으면 1,288L까지 늘어난다.
신형 볼트EV의 기본 적재 용량은 405L며 최대 1,229L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볼트EUV와 볼트EV는 모두,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150kW급 고성능 싱글 모터 전동 드라이브 유닛을 탑재해 최고출력 204 PS, 최대토크 36.7 kg.m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배터리 시스템은 288개의 리튬 이온 배터리 셀로 구성된 LG에너지솔루션의 66kWh 대용량 배터리 패키지를 탑재해 볼트EUV가 403 km, 볼트EV는 414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인증받았다.
배터리 패키지는 최적의 열 관리 시스템을 통해 효율과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했으며, 급속충전 시 1시간만에 전체 배터리 용량의 80%를 충전할 수 있다.
정부 및 지자체의 전기차 구입 보조금을 제외한 볼트EUV의 가격은 ▲Premier 4,490만 원, 볼트EV의 가격은 ▲Premier 4,130만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