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4,758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8.5%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매출액은 6조 276억 원으로 전년 대비 2.6% 상승했다.
KT는 "선제적인 `디지코(DIGICO)` 전환과 고객 중심 경영 활동을 강화로 인한 B2B, B2C 시장 확대가 실적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B2B 사업에서는 기업회선과 인공지능(AI)·디지털전환(DX) 사업의 매출 증가세가 이어졌다.
기업들의 비대면 업무 확대 등으로 트래픽이 증가하면서 기업 회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했다.
AI·DX 매출의 경우 지난 5월 14번째 남구로 IDC를 오픈하고, 클라우드 사업에서 공공·금융 영역 수주를 확대하는 등 관련 사업을 통해 전년 동기 대비 6.2% 뛰었다.
B2C 사업 역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IPTV 사업의 경우 지난 6월 국내 최초로 가입자 900만명을 돌파했으며,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5% 증가한 4,666억원을 기록했다.
5G 가입자 등 무선 후불 가입자는 상반기에만 53만명 이상 늘어 2분기 무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1조 7,885억원을 달성했다.
2분기 기준 가입자 당 평균수익(ARPU)은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한 32,342원이다.
초고속인터넷 매출은 가입자 확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5,074억원을 기록했다.
이밖에도 콘텐츠 그룹사 매출은이 지난해보다 16.3% 증가했고, BC카드는 국내 매입액 증가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6% 개선됐다.
KT는 "성장 중심의 사업 포트폴리오 재편에 속도를 내고, 특히 미디어·콘텐츠 사업에서 수직계열화 작업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KT는 지난 1일 자사 OTT 시즌을 별도 법인으로 분사했고, KT가 보유한 지니뮤직 지분을 신설법인 케이티시즌으로 현물 출자했다. 또한, 현대미디어 인수 주체를 KT스튜디오지니로 변경한 바 있다.
신사업도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KT는 오는 9월 소상공인 대상 AI 보이스봇을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디지털·바이오 헬스케어 사업의 경우, 원격의료 모니터링, 디지털치료제, 의료 AI솔루션 등 구체적인 사업 준비를 위해 국내외 대표 사업자들과 제휴를 추진 중이라 밝혔다.
김영진 KT 재무실장 전무는 "올해 2분기에는 B2B와 금융·미디어 플랫폼 사업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며 "하반기에도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고객 중심 경영과 성장사업 중심의 그룹 포트폴리오 개선을 통해 기업가치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