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은 7월 `해외 직구` 상품군 매출이 1년 전보다 65.3% 늘었으며, 그 중에서도 `출산/유아동 용품` 매출이 127.4%로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특히 올해 6월 수입 분유 매출은 1년 전보다 24배 늘었고, 분유 전체 매출 중 수입 분유 매출 비중은 지난해 6월 2% 미만 수준에서 올해 6월 20.7%까지 늘었다.
이는 지난해부터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사실상 해외 여행이 어려워지자 온라인으로 해외 제조 상품을 직접 구매하려는 수요가 높아진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롯데온 자체적으로는 지난 6월부터 육아 커뮤니티에서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얻고 있는 수입 분유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키고 상품 수를 확대한 것도 주효하게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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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롯데온은 8일까지 해외 직구 상품 특별전을 진행한다. 육아 커뮤니티에서 입소문을 타고 유명해진 압타밀(Aptamil)과 힙(Hipp) 등 수입 분유와 수유 용품, 기저귀 등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압타밀 HMO 어드밴스 프로누트라(4통)`을 8만 9,680원에, `압타밀 HMO 프로푸트라(4통)`을 11만 6,960원에 판매하며, `힙 바이오 콤비오틱 프레`를 1만 6,930원에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