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아샤그룹(대표 이은영)은 전시플랫폼 전문기업 메쎄이상(대표 조원표)과 온오프라인 핸드메이드 플랫폼 사업 발전을 위한 상호업무협력협약(MOU)을 체결한다고 29일 밝혔다.
아샤그룹은 이번 MOU를 계기로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수공예 플랫폼 `핸드메이드오`를 통해 메쎄이상의 다양한 전시 사업 시너지를 발휘하겠다는 계획이다.
메쎄이상은 연간 18개 이상의 산업분야에서 50회 이상 전시회를 개최하는 국내 최고의 전시플랫폼 전문기업이다.
특히 ▲해외 핸드메이드 작가 초청전 ▲국내 온라인 핸드메이드 단독전 등 다양한 핸드메이드 전시 사업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핸드메이드 온라인 유통 플랫폼 업계 2위인 `핸드메이드오`는 빅데이터AI 추천 알고리즘 기술을 활용해 K-수공예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이 포함된수공예 전문 플랫폼이다. 론칭 한달 만에 1천명이 넘는 작가들이 입점 신청을 해 많은 관심을 모은 바 있다.
메쎄이상 조원표 대표는 "핸드메이드오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다양한 핸드메이드 전시 사업 협력을 통해 기존 전시 사업을 한층 고도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샤그룹 이은영 대표는 "국내 최고의 전시플랫폼 전문기업 메쎄이상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핸드메이드오를 통해 기존에 없었던 다양한 핸드메이드 온오프라인 전시 사업들을 선 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핸드메이드오는 내달 5일부터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핸드크래프트 전문 전시회 `핸드아티코리아` 박람회 티켓 무료 증정 이벤트를 진행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