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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상사 날았다…삼성물산, 2분기 역대 최고실적

원자잿값 상승·소비심리 회복 발판
영업익, 4,252억원…전년比 7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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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사옥
패션 사업의 이익률 개선과 소비심리 회복에 힘입은 상사 영업 호조로 삼성물산이 2분기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삼성물산은 2분기 영업이익(이하 연결기준)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8.5% 늘어난 4,252억 원을 기록했다고 28일 공시했다.

2015년 9월 제일모직과의 합병 이후 분기 기준 역대 최고액이다.

매출은 8조 5,476억 원, 당기순이익은 3,338억 원으로 각각 18.3%, 51.2% 증가했다.

사업별로 보면 상사 부문의 실적 개선세가 두드러졌는데, 영업이익은 592.3% 증가한 900억 원, 매출은 42.2% 늘며 4조 2,970억 원을 달성했다.

트레이딩 물량이 늘고 주요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화학, 철강, 에너지, 소재, 생활산업 등 전 사업부에서 실적 호조를 나타냈다.

패션 부문은 소비심리 회복과 온라인 상품 판매 호조로 지난해 2분기 10억 원에 불과했던 영업이익이 430억 원으로 크게 뛰었다.

삼성물산은 "`라이프 사이언스 벤처펀드`에 약 1천억 원, `미래 건설기술 벤처펀드`에 약 5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결정했다"며 더불어"차세대 원전 사업에 대한 기술 및 시장 모니터링 등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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