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56.33

  • 27.71
  • 1.05%
코스닥

856.82

  • 3.56
  • 0.42%
1/4

美 증시, FOMC 회의·기업 실적 주시 속 혼조 [뉴욕 증시]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美 증시, FOMC 회의·기업 실적 주시 속 혼조 [뉴욕 증시]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연준, 제로금리 동결…"경제 완전히 회복되지 않아"
에너지·커뮤니케이션주 상승…유틸리티주 하락

페이스북 시간외 하락...실적 예상 상회 불구 하반기 성장 둔화 우려
포드 시간외 상승...올해 실적 전망 상향
퀄컴 시간외 상승...매출·EPS 예상 상회
페이팔 시간외 하락...분기 매출 예상 하회
보잉 상승...7개 분기 만에 첫 흑자 전환
화이자 상승...매출·EPS 예상 상회
애플 하락...호실적 불구 글로벌 칩 부족사태 우려
AMD 시간외 상승...올해 매출 전망 상향

유가 상승...美 원유재고 감소

[3대 지수]
오늘 뉴욕 증시는 기업 실적과 FOMC 회의 결과를 주시하는 가운데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다우지수는 0.36% 떨어진 34,930.03에 마감했고, S&P 500 지수는 0.02% 내린 4,400.64에, 나스닥 지수는 0.7% 오른 14,762.58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날 연준은 제로 금리와 양적 완화를 현 수준으로 동결했습니다. 코로나 확산에도 미국 경제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지만,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고 현재의 완화적인 통화정책을 바꿀 정도는 아니라고 전했습니다. 특히 파월 연준의장은 아직 노동 시장에서 완전 고용을 달성하기까지 상당한 진전이 필요하다고 언급하며 채권 매입을 줄이기 전까지 경제 상황을 계속 모니터링 할 것이라고 전했고, 인플레이션은 대부분 일시적인 요인들을 반영한다고 봤습니다. 연준의 발표 이후, 시장의 반응은 미미했고 실적에 따른 개별 종목 장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의 10년물 국채금리는 1.23%대에서 거래되었습니다.

[섹터]
업종별로 살펴보면, 오늘장에서는 에너지주(0.97%)와 커뮤니케이션주(0.75%)가 가장 많이 오르며 선전했고, 반면에 유틸리티주(-0.87%)는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특징주]
페이스북은 장 마감 이후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조정 EPS는 3.61 달러로 예상을 상회했고, 매출은 290억 8천만 달러로 작년 대비 56% 증가하며 예상을 웃돌았습니다. 일일 활성 이용자수는 19억명 가량으로 예상에 부합하게 나왔습니다. 하지만 하반기에는 매출 성장이 둔화할 것으로 전망한 가운데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는 3% 넘게 내리고 있습니다.

포드도 장 마감 이후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글로벌 칩 부족사태로 차량 매출은 241억 3천만 달러를 기록하며 예상을 소폭 밑돌았지만, 조정 EPS는 13센트로 예상을 웃돌았습니다. 이와함께 올해 실적 전망을 상향조정한 가운데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는 3%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퀄컴 역시 장 마감 이후 실적 발표에서, EPS는 1.92 달러, 매출은 80억 달러를 기록하며 예상을 웃돌았습니다. 향후 실적 전망도 긍정적으로 제시한 가운데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는 2%대 오르고 있습니다.

페이팔은 장 마감 이후 실적 발표에서 조정 EPS는 1.15달러로 예상을 상회했지만, 매출은 62억 4천만 달러로 예상을 밑돌았습니다. 순익이 작년 동기 대비 23% 떨어진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는 6%대 내리고 있습니다.

보잉은 백신 보급과 여행 수요 증가로 항공기 인도가 증가한 가운데, 7번째 분기 만에 순익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조정 EPS는 40센트를 기록했고, 매출은 170억 달러로 작년 대비 44% 증가하며 예상을 상회했습니다. 보잉의 주가는 4%대 올랐습니다.

화이자는 예상을 웃도는 순익을 기록했고, 높은 백신 및 의약품 수요로 인해 매출은 작년 대비 92% 증가하며 예상을 상회했습니다. 또한 코로나 백신 판매 호조 속에 올해 매출 전망치를 29% 상향조정했습니다. 화이자의 주가는 3% 넘게 올랐습니다.

맥도날드는 2분기 총 매출은 57% 증가했고 순익은 작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증가하며 예상을 웃돌았습니다. 하지만 주가는 1.8%대 내렸습니다.

애플은 전일 호실적을 기록했지만 글로벌 반도체 부족 현상을 경고한 가운데 3분기 성장 둔화 우려가 부상하며 주가는 1%대 내렸습니다. 알파벳은 전일 예상을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했고 특히 광고 매출이 작년 대비 6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오늘 주가는 3%대 상승했습니다.

AMD는 전일 예상을 웃도는 실적을 발표했고, 게임 콘솔과 데이터 센터에 사용되는 칩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며 올해 매출 전망치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주가는 7% 넘는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미국의 원유재고가 예상보다 많이 줄었다는 소식에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에너지정보청에 따르면, 미국의 주간 원유재고는 408만 배럴 감소했습니다. WTI 가격은 1% 오른 72.39달러에 마감했고, 브렌트유는 0.35% 상승한 74.74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FOMC 결과를 주시한 가운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장 금 가격은 0.48% 오른 1808.40달러에 마감했습니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