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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영업익 1,046억원…전년비 18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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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2분기 1조 3,034억원의 매출과 1,04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0.4%, 영업이익은 188.5% 증가한 수치다.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온라인 채널에서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며 국내와 해외 매출이 모두 성장하는 성과를 거둔 것이라는 분석이다.

특히 코로나19 델타 변이 확산으로 혼란이 가중된 해외시장에서도 온라인 채널의 선전에 힘입어 아모레퍼시픽 해외 매출이 10% 가까이 성장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그룹 전체의 2분기 화장품 부문 매출은 1조 2,206억 원으로 집계됐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은 전년 동기 대비 11.5% 증가한 1조 1767억 원의 매출과 158.9% 증가한 912억 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국내 사업의 경우 13% 증가한 7,418억 원의 매출과 62.3% 증가한 821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해외 사업 매출은 4,452억 원으로 9.8% 늘었고, 영업이익도 94억을 달성하면서 흑자로 전환했다.

국내 시장에서는 럭셔리 브랜드와 온라인 채널이 전체 매출을 견인했다.

국내 온라인 채널 매출이 약 40% 이상 성장했다.

로드숍 계열사들 중에서는 이니스프리가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이니스프리의 경우 매출이 0.5% 감소한 879억원에 그친 반면, 영업이익은 57억원 흑자를 달성했다.

에뛰드, 에스쁘아는 각각 15억원, 8억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했다.

오설록의 경우 매출이 143억원으로 50.7%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6억원 흑자 전환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하반기 강한 브랜드 육성 및 디지털 대전환, 사업 체질 개선의 경영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국내외 디지털 플랫폼과의 협업을 가속화하고, 수익성 개선을 위한 사업 체질 개선 작업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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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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