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구청장 김수영) 신월3동은 마을소식지 ‘이렇게 시작한 우리 마을 이야기‘, 이른바 `이. 시. 우`를 발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와 주민이 협력해 도시재생의 이야기를 구민에게 전달하기 위해서다.
이번 발행은 지난해 1호에 이어 2호로 ‘신월3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추진됐다.
올해부터는 그간 축적된 역량을 바탕으로 연 2회(6월, 10월) 발행될 예정이다.
이번 2호에는 ▲2021년 상반기 신월3동 도시재생 활동 및 계획 ▲신월3동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안) ▲우리 마을 학교이야기 ▲우리 동네 이색카페 소개 ▲우리 동네 맛집 소개 ▲신월3동 주요일정 ▲주요인물 인터뷰 등 마을에 대한 다채로운 내용이 담겨있다.
신월3동 176번지 일대는 2020년 11월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 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이에 따라 향후 4년간 도시재생을 위한 마중물 예산 250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신삼마을 문화발전소 조성, 마을중심 가로정비, 경인어린이공원 리뉴얼, 신삼마을 주택개량 등 다양한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마을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신월3동의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는데 의미 있는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