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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건설 더샵, '2021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아파트 부문 4년 연속 1위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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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건설 더샵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 결과 아파트 부문 4년 연속 1위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포스코건설은 지난해 아파트 브랜드인 `더샵`을 새롭게 새 단장했다. 더샵을 출시한 이후 두 번째이자 11년 만의 리뉴얼이다. 이번 리뉴얼은 주거의 지향가치에 충실한 `더샵 3.0` 시대를 열어나가겠다는 포스코건설의 의지를 담았다. `Advance in Core(핵심에서 앞서가는)`를 콘셉트로 신뢰할 수 있는 안전, 강화된 편의, 안락한 휴식, 세련된 디자인을 더샵의 4대 지향가치로 삼았다.

더샵의 심벌(#)은 가로획과 세로획이 교차하는 구조를 형상화해 강인함과 견고함을 강조했다. 영어 대문자와 소문자로 혼용했던 로고(The Sharp)는 모두 대문자(THE SHARP)로 변경해, 심벌과의 조화로움을 이루고 가독성을 높였다. 색상은 기존 블루 바이올렛(Blue Violet)에서, `프러시안 블루(Prussian Blue)`로 바꿨다. 프러시안 블루는 철의 화학반응에서 볼 수 있는 색상으로 무게감과 고급스러움이 특징이다.

더불어 서울 강남에 주거문화홍보관을 열고 고급 철강재와 건축의 접목을 통한 새로운 건축문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더샵갤러리로 명명된 이 홍보관은 `철과 자연의 조화(STEEL MEETS NATURE)`란 주제로 건축용 철강재의 무궁무진한 변신을 통해 건축문화의 미래를 구현하고 있다.

재작년 창립 25주년을 맞아 강남 한복판에 홍보관을 개설한 것은, 고품질 철강재를 활용한 건축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고급주택시장에서의 수주경쟁력을 적극 확보하기 위한 시도다.

3층 규모의 연면적 4,966m²인 더샵갤러리는 건물 자체가 하나의 커다란 건축용 철강재 종합전시관이다. 내?외장부 주요 마감재를 포스코가 최근 개발한 신제품을 적용해 철강재가 건축물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음을 한눈에 보여주고 있다.

이 외에도 2019년 업계 최초로 주택분야의 스마트기술 브랜드인 `아이큐텍(AiQ TECH)`을 론칭했다. 스마트기술 브랜드인 `아이큐텍`은 인공지능 기술인 AI의 `Ai` 그리고 지능지수인 IQ와 감성지수인 EQ의 `Q`가 더해져 `고객을 위해 스스로 학습하는 지능적이고 감성적인 스마트기술`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아이큐텍`의 세 가지 통합기술들은 음성과 카카오톡을 통한 조명, 난방, 환기와 같은 홈 컨트롤과 승강기 호출 기능 그리고 고객의 생활패턴을 반영해 외출 시간대의 교통상황을 알려 주는 편리기술(AiQ Convenience) / 단지 내 CCTV를 스마트폰 앱(App)을 통해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우리아이 안심 지킴이` 기능과 승강기의 이상현상을 자동 감지해 경비실에 상황을 전송하는 안전기술(AiQ Safety) / 세대 내 미세먼지 등 공기질 환경을 분석해 그 농도에 따라 청정환기 시스템이 자동으로 작동하는 건강기술(AiQ Health) 등이다.

앞으로 포스코건설은 이러한 스마트 기술을 통해 고객이 쾌적한 환경에서 살기 편하고, 더샵만의 차별화된 특장점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KMAC는 지난 2008년부터 국내에서 선도적으로 브랜드 추천과 관련한 데이터를 측정, 분석해 왔다.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추천(Recommendation)`의 관점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평가하며,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제품, 서비스, 기업에 대해 `소비자의 브랜드 추천 수준`을 측정한다.

올해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추천이 활발히 이뤄지는 총 77개 산업(소비재 19개, 내구재 20개, 서비스재 38개)에 대하여,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0대~50대 남녀 1만 1,9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조사로 진행되었다. 또한 산업군별 상위 1~4위 브랜드에 대해 소셜 분석을 진행하였으며, 검색어 및 제외어 설정을 통해 광고성 게시물을 제외한 소셜미디어 내 데이터를 집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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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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