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곰표·말표 이어 '양표'까지...편의점 수제맥주 전성시대

CU, '백양BYC 맥주' 출시...수제맥주 전성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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곰표·말표 이어 `양표`까지...편의점 수제맥주 전성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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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의점 CU는 `곰표 밀맥주`, `말표 흑맥주`에 이은 세 번째 `레트로(복고) 수제맥주`로 `백양BYC 비엔나 라거`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너웨어 전문기업 BYC, 오비맥주의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인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와 협업한 제품이다.
    맥주캔에는 BYC가 1980년대 사용했던 회사명 `백양`과 백양(白羊) 이미지를 넣어 복고 느낌을 살렸다.
    CU는 앞서 `레트로 수제맥주` 시리즈로 지난해 5월 세븐브로이·대한제분과 협업한 곰표 밀맥주를, 같은 해 10월에는 구두약 회사 말표산업과 손잡고 말표 흑맥주를 출시했다.
    이 중 곰표 밀맥주가 큰 인기를 끌면서 지난 4월에는 제조사인 세븐브로이가 롯데칠성음료에 위탁해 300만개를 대량 생산했지만 2주 만에 완판되기도 했다.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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