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야말로 `여왕의 귀환`이다.
걸그룹 woo!ah!(우아!)가 신곡 `Purple`로 베트남 K팝 뮤직비디오 차트 정상을 다시 한 번 밟으며, 베트남 차세대 한류 퀸의 컴백을 알렸다.
woo!ah!(우아!)의 소속사 엔브이(NV)엔터테인먼트는 1일 "woo!ah!(우아!)의 싱글 3집 타이틀곡 `Purple`이 발표 4일 만에 베트남 최대 뮤직 플랫폼 NCT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공개 첫 주 만에 1위를 차지했다"라고 밝혔다.
NCT(NakCuaTui)가 발표한 2021년 21주차(5월 24일~5월 30일) K팝 뮤직비디오 차트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공개된 woo!ah!(우아!)의 `Purple` 뮤직비디오는 발표된 지 4일 만에 에스파의 `Next Level`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베트남 스트리밍 시장에서 점유율 40%를 차지하고 있는 베트남 최대 음악 플랫폼 NCT는 매주 K팝 인기 차트를 발표하고 있다. 앞서 woo!ah!(우아!)는 지난 싱글 2집 타이틀곡 `BAD GIRL`로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20주 연속 톱10을 기록하며 베트남 내 한류 열풍의 중심에 섰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베트남을 방문한 적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비대면으로만 이뤄낸 이례적인 기록이다.
베트남 현지에서 K팝 한류 돌풍을 이끌고 있는 woo!ah!(우아!)의 `Purple`은 서로 다른 성격과 성향을 지닌 연인 간의 케미를 그린 댄스곡으로, 뜨거운 열정(RED)을 가진 woo!ah!(우아!)가 아직 차가운 마음(BLUE)을 지닌 대중을 입덕시키겠다는 각오를 담은 노래다.
소속사 엔브이(NV)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woo!ah!(우아!)의 컴백을 기다려준 베트남 팬들에게 감사하다"라며 "`Purple`이 베트남 팬들까지 입덕시킨 것 같아 기쁘다. 언제 어디서나 전세계 팬들에게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woo!ah!(우아!)가 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달 27일 신곡 `Purple`을 발표한 woo!ah!(우아!)는 음악방송 등을 비롯해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