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고브(AGOV)가 메타버스 매장에서 NFT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고브(AGOV)는 라운지랩이 자사의 라운지엑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오픈하는 가상 공간 라운지엑스 메타버스점에서 한정판 NFT (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 상품을 출시하고 온-오프라인 연동 커머스를 운영한다.
이는 이용자가 메타버스점에서 NFT를 구매하면 실제 상품을 오프라인으로 배송하는 실물 상품 기반의 NFT이다. 아고브(AGOV)는 NFT 토큰과 연계된 실물 상품을 글로벌 풀필먼트 플랫폼과 연계해 전세계에 배송되는 사업구조를 확보했으며, 라운지랩이 가상 공간을 오픈하면서 이곳에 판매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라운지랩과 공식 파트너십을 알리기도 했는데, 이는 클레이튼에 이어 두 번째 공개이다. 카페 브랜드 라운지랩은 다양한 브랜드들과 콜라보한 한정판 머그컵, 로봇 바리스타 바리스 아이템 등을 판매할 예정으로 이번 협업을 통해 아고브(AGOV)의 풀필먼트 플랫폼을 활요하게 되었다.
한편 아고브(AGOV)는 한정판 실물상품 기반의 커머스 시장, 프리미엄 수집품과 아트 및 엔터테인먼트 기반의 콜라보 상품 등을 겨냥하는 세계 최초 NFT 기반 이커머스 (E-commerce) 플랫폼이다. 플랫폼에서는 기존에 회사가 보유한 패션, 푸드, 리빙 분야의 B2C 브랜드 파트너들과 신규 파트너들의 NFT가 판매되는데 NFT 플랫폼은 2021년 2분기 공개될 예정으로 출시가 임박했다.
아고브(AGOV) 정지웅 대표는 "이미 충분한 NFT 자산을 확보했다. 소비자 친화적인 상품들을 토큰으로 구매하고 거래하며, 이후에 리딤 (Redeem)을 통해 실물 상품을 수령할 수 있게 개발하고 있으며 특히 거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FT 플랫폼을 AGOV 토큰에 추가로 인지도가 높은 KLAY, ETH로 결제가 가능한 크로스 체인으로 개발 중에 있다" 라며 "다수의 NFT 협업 패션, 푸드 브랜드도 곧 공개된다. 2분기 NFT 기반 E-commerce 플랫폼 출시를 기대해달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