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의 신곡 `버터`(Butter)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로 공식 기록됐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유튜브 측은 지난 21일 공개된 `버터` 뮤직비디오가 공개 24시간 만에 1억 820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는 유튜브의 모든 뮤직비디오를 통틀어 24시간 동안 기록한 최다 조회 수다.
BTS는 지난해 8월 `다이너마이트`로 세웠던 기록(1억 110만 조회 수)을 약 9개월 만에 자체 경신했다.
역대 유튜브 뮤직비디오 24시간 최다 조회 수 1, 2위를 BTS가 모두 차지하게 된 것이다.
BTS는 뮤직비디오 첫 상영(프리미어) 시 유튜브 시청자 수 1, 2위 기록도 보유한다.
`버터` 뮤직비디오는 첫 공개 당시 최대 동시 접속자 390만 명을 넘기며 `다이너마이트`가 기존에 갖고 있던 기록(300만 명)을 갈아치웠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