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도입된 티몬의 `마이너스 수수료` 정책이 또 한 번 연장된다.
티몬은 국내 이커머스 최초로 시행 중인 `판매수수료 -1%` 정책을 8월 31일까지 연장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정책은 파트너사가 판매할 상품을 추가 옵션 없는 `단품등록` 방식으로 등록하면 매출이 발생할 때마다 판매 대금의 1%를 돌려주는 방식이다.
파트너사는 물론 소비자 반응도 좋다는 평가인데, 정책 시작 이전과 비교해 4월 한 달간 단품 딜(거래) 수는 2배 증가했으며, 매출도 2배 넘게 늘었다.
오픈마켓 등록 파트너 수 역시 50%가량 증가해 상품의 구색이 풍부해지고, 단일 등록 상품을 찾는 이용자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몰의 평균 실질수수료가 9%이고, 통상 3% 수준인 결제수수료까지 판매자들이 부담하기 때문에, 체감하는 혜택은 10%가 넘는다는 설명이다.
더불어 수수료 부담이 없어진 만큼 파트너들이 판매 상품의 가격을 낮출 수 있어 구매자에게까지 혜택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티몬은 "단일 상품 등록은 소비자에게 검색을 편리하게 해 쾌적한 쇼핑 환경 조성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