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87.71

  • 5.59
  • 0.23%
코스닥

690.30

  • 6.95
  • 1.02%
1/4

"편의점 대형얼음컵 1위 음료는 커피 말고 00"

얼음컵 크기별로 커피·콜라·위스키
이른 더위에 매출 81% 급증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얼음 컵을 커피뿐 아니라 탄산음료, 주류와도 함께 구매하는 소비자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 GS25는 지난 3~4월 매출 정보를 분석한 결과 얼음 컵 용량과 종류에 따라 함께 팔리는 상품군이 달랐다고 13일 밝혔다.
용량이 185g인 일반 얼음 컵은 커피와 함께 판매되는 비중이 전체의 66.1%였다. 반면 용량 240g으로 크기가 큰 얼음 컵은 탄산음료·에이드와 함께 팔린 비중이 42.3%로 가장 컸다.
이 얼음 컵은 특히 500㎖ 이상의 대용량 음료와 함께 사는 경우가 두드러졌는데, 연관 구매가 가장 많았던 상품은 코카콜라 500㎖ 상품이었다.
지름 70㎜인 구형 얼음 한 개가 담긴 빅볼 아이스 컵의 경우 주류와 함께 팔리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구체적으로는 위스키(25.5%), 맥주(11.5%), 소주(5.7%) 등의 순이었다.
이른 더위가 시작된 지난달 GS25의 얼음 컵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81.5% 늘었다.
(사진=연합뉴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