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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개 단 치킨 판매에…교촌에프앤비, 1분기 최대 실적

1Q 영업익 108억 원…전년比 13.2%↑
본격 해외 진출 및 수제맥주·HMR 등 사업 다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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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촌에프앤비 사옥
치킨 판매량 상승에 힘입어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지난 1분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교촌에프앤비는 1분기 영업이익(이하 연결기준)이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13.2% 늘어난 108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1,239억 원, 당기순이익은 7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7.0%, 17.4% 증가했다.

지속된 배달 및 포장 수요 확대에 따라 상승한 판매량이 실적 상승을 견인했는데, 작년 11월 출시한 리얼후라이드와 올해 3월 출시한 교촌치즈트러플순살 등의 신메뉴 출시도 주효했다는 평가다.

향후 교촌은 국내 프랜차이즈 사업뿐 아니라 해외 사업 강화에도 더욱 집중할 예정이다.

지난 3월 싱가포르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맺은 바 있고, 4월에는 중동 기업과 계약을 체결해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서두르는 모습이다.

이와 함께 수제맥주 사업 진출을 위해 `문베이브루잉`을 운영하는 인덜지와 협력에 나서는 한편, HMR 및 가공소스 사업 등 신사업 영업 활성화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 발판을 마련해나갈 계획이다.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올해 30주년을 맞은 의미 있는 해인 만큼 상생 경영을 통한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 해외사업 및 신사업 확대 등으로 성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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