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간 중국 남성 전용 화장품 시장이 급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가 10일 펴낸 `중국 남성 화장품 시장의 현황 및 시사점`에 따르면 중국 남성 화장품 시장은 최근 4년간 매년 7.7%씩 성장해 지난해에는 167억위안(약 2조8천591억원) 규모에 달할 것으로 추정됐다.
주 소비자층은 1995년 이후에 태어난 18∼25세 남성들로, 전체 남성 화장품 소비자의 59.5%를 차지했다. 이어 26∼30세가 21.3%였다.
주로 구매하는 제품은 18∼25세의 구매 1위는 립밤, 2위는 코팩, 3위는 클렌징폼 등 피부 청결 관련 화장품이 상위에 올랐다.
26∼30세는 선크림, 마스크팩 등이, 31∼40세는 눈가주름 팩, 피부 에센스 등 노화 방지 등의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내 남성 전용 화장품 브랜드는 2019년 3천927개로, 전년 대비 225% 증가했다. 로레알, 니베아, 까오푸, 멘소래담, 제웨이얼 등이 대표 브랜드다.
무역협회 관계자는 "2018년부터 중국에서 방영한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이 중국 남성들 사이에서 미(美)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렸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