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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제맥주 도전하는 교촌치킨 "치맥 문화 공략"

수제맥주 제조사 인덜지와 자산 양수도 계약
생산 경쟁력 갖춘 양조장에 1,280개 가맹점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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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제맥주 도전하는 교촌치킨 "치맥 문화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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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촌에프앤비, 인덜지 `인수 계약`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수제맥주 사업에 도전장을 냈다.

교촌은 인덜지와 수제맥주 제조를 위한 유무형 자산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인수가액은 약 120억 원 수준으로 관련한 법적 절차를 상반기에 마무리해 올해 하반기에는 본 궤도에 올리는 게 목표다.

인덜지의 수제맥주 사업부는 2018년 론칭한 브랜드 `문베어브루잉`을 운영하고 있으며, 강원도 고성군에 연간 450만 리터의 맥주를 생산 할 수 있는 자연 친화적 양조장(브루어리)을 갖췄다.

현재까지 선보인 제품은 금강산 골든에일, 한라산 위트, 백두산 IPA, 설악산 스타우트 등 총 4종이다.

교촌은 이번 인수로 수제맥주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적극 육성할 방침이다.

이미 생산 경쟁력을 갖춘 양조장과 전국 1,280여 개의 교촌치킨 가맹점 인프라로 `치맥(치킨+맥주)` 소비문화를 빠르게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차별화된 수제맥주 개발과 기존 가맹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로 가맹점과 본사가 윈-윈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교촌에프앤비 사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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