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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조스, 우주여행 티켓 첫 판매...왕복권 가격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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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최고경영자(CEO) 제프 베이조스가 세운 미국의 우주탐사 기업 블루오리진이 29일(현지시간) 우주 관광 로켓인 `뉴 셰퍼드` 탑승권 판매를 곧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블루오리진은 이날 홈페이지에 이러한 내용의 동영상을 올렸다고 CNBC 방송 등이 보도했다. 베이조스는 뉴 셰퍼드 로켓의 시험 비행 장면이 담긴 영상에서 "여러분, 정말 신납니다. 어서 오세요"라며 우주 관광 신청을 권유했다.
블루오리진은 탑승권 가격을 공개하지는 않았으며 우주 관광을 원하는 고객은 이름과 이메일을 제출하면 다음 달 5일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NBC에 따르면 블루오리진 경쟁사인 버진갤럭틱이 현재까지 20만∼25만달러(2억2000만∼2억7000만원) 가격으로 승객 600명에게 우주 관광 티켓을 판매했다며 베이조스는 과거 경쟁사와 비슷하게 우주 관광 가격을 책정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블루오리진에 따르면 텍사스주 사막에서 발사되는 뉴 셰퍼드 로켓은 탑승객에게 우주 체험을 제공한다. 이 로켓은 최대 6명이 탑승할 수 있도록 설계됐고, 시험비행에서 고도 1000㎞ 이상 날아올랐다. 탑승객들은 로켓 창문을 통해 우주 공간을 볼 수 있으며 최대 10분간 무중력 상태 체험도 가능하다.
한편 버진갤럭틱(SPCE)의 주가는 블루오리진이 영상을 올린 후 4% 하락 마감했다. 이는 블루오리진이 우주 관광이라는 틈새 분야에서 버진갤럭틱과 경쟁하게 될 것이라고 CNBC는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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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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