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시 혼조...주요 기술 기업 실적 주시
원자재 가격 급등…필수 소비재 업종 약세
에너지·기술주 상승… 필수소비재 하락
테슬라 시간외 하락...1분기 실적 예상 상회
NXP 반도체 상승...매출 예상 상회·EPS 예상 하회
리프트 시간외 상승...토요타 자회사에 자율차 사업부문 매각
스냅 시간외 하락...10억 달러 전환사채 발행
애플 상승...노스캐롤라이나 사옥 건설…AI 기술 투자
스카이웍스 솔루션 상승...UBS, 목표가 190달러로 상향
엣시 하락...키방크, 투자의견 하향
美 규제당국, 존슨앤존슨 백신 접종 중단 철회
코인베이스 상승...비트코인 반등
국제유가 하락...인도 코로나19 확산 우려
[3대 지수]
오늘 뉴욕 증시는 주요 기업들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다우지수는 0.18% 떨어진 33,981.57에 마감한 반면에, S&P500 지수는 0.18% 상승한 4,187.62에, 그리고 나스닥 지수는 0.87% 오른 14,138.78에 종가형성하며, 신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이날 장 마감 이후 실적을 발표한 테슬라를 시작으로 이번주에 주요 기업들이 대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인 가운데, 주요 지수는 상승 출발했습니다. CNBC에 따르면, 현재까지 S&P500 기업 가운데 25% 가량이 실적을 발표했고, 이 중 84%의 기업은 순익이 예상을 상회한 상태입니다. 이러한 기업들의 실적 호조 기대감이 이어지는 가운데, 특히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오늘장에서 상승 탄력을 받았습니다.
반면에, 원자재 가격의 급등세 속에, P&G와 코카콜라 등 필수 소비재 업종이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이며 다우 지수는 하방 압력을 받았습니다. 이날 구리 가격은 10년래 최고치를 나타냈고, 또한 옥수수 선물 가격도 7년래 최고 수준을 기록하며, 소비재 기업들은 원자재 가격 부담에 직면한 상황입니다.
[섹터]
업종별로 자세히 살펴보면, 오늘장에서는 원자재 가격의 급등세 속에 필수소비재 섹터(-1.16%)가 가장 부진한 흐름 보였고, 반면에 에너지주(0.64%)와 기술주(0.56%)는 상대적으로 선전했습니다.
[특징주]
먼저 실적을 발표한 기업들의 주가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테슬라는 장 마감 이후에 실적을 발표했는데요. 1분기 순이익은 4억 3800만 달러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고, 조정 EPS는 93센트, 그리고 매출은 103억 9천만 달러를 기록하며, 예상을 상회했습니다. 다만 이 기간동안 고급 모델 S세단과 모델X SUV는 생산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오늘장에서 1.21% 상승 마감했던 테슬라의 주가는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1.5% 넘게 떨어지고 있습니다.
NXP 반도체도 장 마감 이후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EPS는 1.25달러를 기록하며 예상을 하회했고, 반면에 매출은 25억 7천만 달러를 기록하며 예상을 상회했습니다. 오늘장에서 1.72% 상승마감했던 NXP는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1% 넘는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리프트는 장 마감 이후에 토요타에 자사의 자율주행 자동차 사업부문을 5억 5천만 달러에 매각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해당 매각으로 리프트는 1억 달러 정도의 영업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오늘장 1% 하락마감했던 리프트의 주가는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는 2% 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스냅은 장 마감 이후 10억 달러의 전환 사채를 발행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오늘장 2.09% 하락마감했던 스냅의 주가는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1.7%대 떨어지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FAANG주도 살펴보겠습니다. 코웬은 애플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견고한 아이폰과 맥의 수요에 힘입어 애플의 실적이 예상을 상회할 것이라고 내다보며, 애플에 대한 시장수익률 상회 투자의견을 재차 제시했습니다. 이와함께 애플은 이날 노스캐롤라이나에 사옥을 지어 AI 기술에 투자하고, 또한 향후 5년간 4300억 달러를 투입해, 2만개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는 계획도 내놓았습니다. 오늘 애플의 주가는 0.3% 상승했습니다. 이외에 구글은 0.43%, 페이스북은 0.63%, 넷플릭스는 0.94% 상승했고, 아마존도 2.04% 올랐습니다.
스카이웍스 솔루션은 지난주에 발표된 실리콘 랩스의 일부 비즈니스 인수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이 나오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습니다. UBS는 스카이웍스의 투자의견은 중립으로 유지했고, 목표가는 190달러로 상향한 가운데 오늘장 스카이웍스는 4.5% 올랐습니다.
전자상거래 업체 엣시는 키방크가 엣시의 장기 성장 전망은 상향했지만, 단기적으로 주가의 상승 가능성이 낮아졌다고 보며, 투자의견을 비중확대에서 시장비중으로 하향조정했습니다. 엣시의 주가는 4.3% 떨어졌습니다.
존슨앤존슨은 미국 연방 규제당국이 코로나 백신 접종 중단 조치를 철회하고, 각 주 정부가 지난 주말 접종을 재개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하지만 주가는 0.85% 하락했습니다.
코인베이스도 보겠습니다. JP모건이 이르면 올해 여름에 비트코인 액티브 펀드를 출시할 계획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비트코인이 반등세를 보이는 가운데 오늘장 코인베이스의 주가는 4.44%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인도의 코로나 확산 우려로 원유 수요가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 지속된 가운데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WTI 가격은 0.37% 떨어진 61.91달러에, 그리고 브렌트유는 0.67% 하락한 65.67달러선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전세계 코로나 확진자수 증가와 달러 약세 속에 소폭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장 금 가격은 0.1% 오른 1780.10달러에 마감했습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