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 럭셔리의 아이콘인 `조니워커 블루`가 엄정화와 함께 매거진 `보그 코리아` 5월호 화보를 선보였다. 지난 4월호에 이어 두번째 컬래버레이션 화보다.
이번 5월호 화보는 조니워커 블루의 `Depth of Character(내 안의 내면의 깊이를 깨우다)`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sustainability)`에 대한 이야기를 화보에 담아냈다.
제주도를 배경으로 촬영한 이번 화보와 영상은 웅장하고 경이로운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엄정화는 여유로우면서도 힘 있는 표정으로 자연이 주는 광활함을 표현했다. 조니워커 블루가 가진 다양한 풍미와 캐릭터를 완벽하게 그려냈으며 대자연의 소중함에 대한 메시지와 보다 나은 내일에 대한 화두를 담아냈다.
조니워커 브랜드 관계자는 "조니워커가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한 #JWNEXTSTEPs 캠페인의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며, "평소 자연을 아끼는 책임감 있는 행보를 보인 엄정화와 이번 캠페인을 함께 하게 되어 영광이다. 이번 화보와 영상을 통해 광활한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한 조니워커의 신념을 담아내고자 했다"고 전했다.
조니워커는 최근 업계 최초로 `The next steps`라는 슬로건 아래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위스키 생산부터 제로 순탄소량 배출을 선언했으며, 증류소에서도 100% 재생 에너지를 쓰겠다고 발표했다. 포장재도 생분해 가능한 재질로 제작할 예정이다. 또한 스코틀랜드 이탄지의 식물을 복환하고 나무를 보호하는 프로젝트에도 꾸준히 투자할 계획이다.
엄정화는 "최고의 위스키 브랜드다운 행보라고 생각한다. 가끔 좋아하는 사람들과 위스키도 마시면서 환경도 지킬 수 있다니, 진심 어린 프로젝트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며 조니워커의 캠페인에 대해 공감을 표했다.
엄정화의 더 자세한 인터뷰와 화보는 `보그 코리아` 5월호와 웹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대자연을 배경으로 진행된 영상 프로젝트는 `보그 코리아`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조니워커 블루`는 조니워커 200년 역사상 최고의 걸작이라고 평가받는 스카치 위스키로, 조니 워커 블루는 창립자 존 워커의 혁신 정신이 집약되어 있는 프리미엄 위스키다. 1만 개의 오크통 가운데 오직 하나의 오크통에서 선별된 진귀한 원액들만을 블렌딩하기 때문에 매년 한정수량을 생산해 더욱 특별한 가치를 지닌 위스키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