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744.10

  • 14.32
  • 0.52%
코스닥

858.96

  • 3.23
  • 0.37%
1/1

"라면이 380원"...편의점 PB상품 가격인하 경쟁

CU·세븐일레븐 신선식품도 가격경쟁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라면이 380원"...편의점 PB상품 가격인하 경쟁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편의점 CU가 초저가 자체브랜드(PB) 상품 강화에 나선다.
CU는 오는 22일 BGF리테일의 통합 PB인 `헤이루`로 라면과 탄산수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헤이루 라면득템`은 5봉 묶음 상품 가격이 1천900원으로, 봉지당 가격은 380원꼴이다. 쇠고기 국물라면으로, 삼양라면이 생산한다.
CU는 "전체 판매 상품 중 츄파춥스(250원)와 트윅스 미니 초콜릿(300원)에 이어 세 번째로 낮은 가격"이라면서 "라면사리 제품보다도 20원 저렴한 가격"이라고 설명했다.
지금까지 업계 최저가 라면은 이마트24의 개당 390원짜리 PB 봉지라면인 `민생라면`이었다.
`헤이루 스파클링`(500㎖)은 플레인과 청포도맛으로 출시된다. CU는 "해당 상품 역시 100㎖당 가격이 일반 제조사 상품 대비 절반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CU가 2월 헤이루 상표로 내놓은 즉석밥은 출시 직후 일주일 대비 최근 일주일 매출이 220.9% 증가했다. 6개 묶음으로 판매하는 이 상품은 개당 가격이 1천원 미만이다.
CU의 초저가 PB 상품 출시는 최근 성장하고 있는 편의점 장보기 시장을 잡기 위한 가격 경쟁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최근 세븐일레븐은 신선식품 통합 브랜드 `세븐팜`을 내놓고 채소와 과일, 축산물 등 신선식품 강화에 나섰고 CU도 대파, 깻잎, 오이맛 고추 등 신규 채소 상품을 도입했다.
(사진=CU)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