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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더-썸씽, AI 기반 '초개인화 마케팅'을 위한 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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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AI) 기반 통합 마케팅 솔루션 기업 인사이더 코리아는 소셜 노래방 앱 썸씽(SOMESING)과 AI기반 개인맞춤형 마케팅을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력MOU를 체결 했다고 20일 밝혔다.

2018년 출시된 썸씽(SOMESING)은 기존 노래방 앱의 단점인 경제적 보상의 부재를 보완한 글로벌 최초 블록체인 기반 소셜 노래방 앱이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생태계 안에서 솔로 혹은 듀엣으로 노래를 부르고, 이 영상을 포스팅해 후원을 받으면 `토큰`으로 보상해주는 서비스 구조를 갖고 있다. 블록체인 기반 앱 서비스로는 이례적으로 현재 7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으며, 비대면 시대에 최적화된 `언택트 노래방` 앱 서비스로 빠르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썸씽은 보다 고도화된 디지털 마케팅과 초개인화된 앱 방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인사이더 코리아와 협력한다. 인사이더는 유입 데이터를 기반으로 머신러닝과 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개인맞춤화된 앱 푸쉬 ▲유저 인게이지먼트 ▲리텐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인사이더 코리아 이진우 대표는 "현재 노래방 앱 시장에서 급부상중인 썸씽과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인사이더의 AI 기반 통합 마케팅 솔루션과 블록체인 기반 썸씽의 소셜 플랫폼이 만나 함께 만들어갈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썸씽 김희배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언택트 문화가 빠르게 확산 되고있다. 인사이더 AI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앱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더욱 즐겁고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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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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