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시 혼조…S&P500 사상최고치 경신
美 보건당국, 존슨앤존슨 백신 사용 중단 권고
美 3월 소비자물가지수 전월비 0.6%↑…예상치 상회
유틸리티·기술주 상승…금융주 하락
존슨앤존슨 하락…백신 접종 중단 권고
줌 비디오 상승…백신 접종 차질 반사이익
아메리칸 항공 하락…1분기 매출 감소 전망
보잉 상승…골드만삭스 톱픽 선정
테슬라 8.6%↑…S&P500 상승 견인
FAANG주 혼조…애플 2.4%↑
페덱스 상승…키방크, 투자의견 상향
비욘드미트 상승…유럽 전역으로 유통망 확대
비트코인 6만 3천 달러 돌파…사상최고치 경신
국제유가 상승…OPEC 수요 전망·中 지표 개선
금 가격 상승…美 인플레 지표·달러 주시
[3대 지수]
오늘 뉴욕 증시는 존슨앤존슨의 코로나 백신 접종 중단 소식과 소비자물가지표를 주시한 가운데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다우지수는 0.2% 하락한 33,677.27 포인트에 마감한 반면에, 나스닥 지수는 1.05% 상승한 13,996.10 포인트에, 그리고 S&P500 지수는 0.33% 오른 4,141.59 포인트에 종가 형성하며 사상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이날 미국 보건당국은 존슨앤존슨 백신과 관련한 혈전 부작용 사례를 검토하고 있다며 존슨앤존슨 백신의 사용 중단을 권고했습니다. 이에 대해 백악관 측에서는 백신 접종 목표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을 것이라는 발언을 내놓았지만, 오늘장에서는 신속한 백신 접종으로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됐던 항공주 등 일부 여행 관련 종목들이 약세를 보였습니다.
이날 발표된 물가지표는 시장 예상을 웃돌았지만, 시장에는 큰 영향을 끼치지 않았습니다. 3월 소비자물가지수는 전월 대비로는 0.6% 상승, 그리고 전년 대비로는 2.6% 오르며, 2년 반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는데요. 에너지 가격의 급등과 기저효과가 반영되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오늘 미국의 10년물 국채금리는 1.62%에서 거래되었습니다.
[섹터]
업종별로 자세히 살펴보면, 오늘장에서는 유틸리티(1.22%)와 경기소비재(1.04%) 그리고 기술주(0.95%) 상승하며 강세를 보였습니다. 반면에, 이번주 주요 은행들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는 금융주는 0.92% 하락하며 약세를 보였습니다.
[특징주]
미국 보건당국이 혈전 발생 우려로 존슨앤존슨 백신의 접종 중단을 권고한 가운데 존슨앤존슨의 주가는 1.3% 떨어졌습니다. 또한 존슨앤존슨의 자회사 얀센은 유럽에서 코로나 백신 출시를 연기할 것이라는 소식도 전했습니다. 반면에 상대적으로 반사이익을 얻게 된 화이자와 모더나의 주가는 오늘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화이자는 0.51% 상승 그리고 모더나는 7.4%의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모더나의 경우, 모더나 백신 2회 접종 후 6개월 이후까지 예방효과가 90% 이상이라는 발표가 장 마감 이후 전해진 이후,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도 1% 가량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줌 비디오도 존슨앤존슨 백신 접종 차질 소식에 상대적으로 반사이익을 얻으며 오늘장에서 6.6%대의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반면에 오늘 여행 관련주들은 일부 약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아메리칸 항공은 1분기 조정 손실 추정치가 예상보다 크고, 1분기 매출은 2019년 같은 기간 대비 62% 하락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힌 이후, 주가는 1.5% 떨어졌습니다. 델타 역시 1% 넘게 내렸습니다.
보잉의 경우, 이날 두달 연속 항공기 순매출액이 플러스를 기록했고, 골드만삭스가 보잉의 실적 발표에 앞서 보잉을 톱 픽으로 선정한 가운데 오늘장에서 1.5% 올랐습니다.
테슬라는 오늘 성장주가 대체적으로 선전한 가운데, 크레디트 스위스에서 테슬라의 1분기 EPS가 예상을 상회할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오늘장에서 8.6% 오르며 S&P 500 지수의 상승을 견인했습니다. 이외에 니오도 3.6%대 그리고 샤오펑도 4% 넘는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GM은 미국 교통 당국이 일부 GM 자동차의 에어백 결함을 조사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1.9%대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다음으로 FAANG주도 보겠습니다. 페이스북(-0.57%)을 제외하고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애플은 오는 4월 20일에 특별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힌 가운데, 6월에 열리는 연례 개발자 회의를 앞두고 아이패드 프로 모델과 에어태크라 불리는 기기 추적기 등 신제품 공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애플의 주가는 2.43% 올랐습니다. 또한, 제프리스는 아마존의 웹서비스 부문이 지속적으로 강한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내다보면서, 아마존에 대한 매수 의견을 재차 제시했는데요. 오늘 아마존의 주가는 0.61%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의 대형 운송업체인 페덱스는 키방크 캐피털이 글로벌 경제 활동의 개선세 속에, 항공화물 역학과 합리적인 가격 책정으로 물류 수요가 강세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하며, 페덱스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상향조정했고, 목표가는 350달러로 제시했습니다. 페덱스의 주가는 0.03% 오른 강보합권에서 마감했습니다.
미국의 식물성 고기 생산업체인 비욘드미트는 유럽 전역으로 제품 유통망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힌 가운데 2.7%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비트코인]
한편, 비트코인의 가격은 6만 3천 달러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오는 14일에 미국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의 나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암호화폐가 주류시장에 편입되는 또다른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장 마감 이후, 나스닥 거래소는 코인베이스 상장 기준가격을 250달러로 확정한 상황입니다.
[국제유가]
마지막으로 상품시장도 살펴보겠습니다. 국제유가는 중국의 3월 수출이 개선세를 보였고, OPEC이 올해 세계 원유 수요 전망치를 이전보다 하루 10만 배럴 상향조정했다는 소식에 올랐습니다. WTI 는 1.2% 상승한 60.39달러에 그리고 브렌트유는 1% 오른 63.97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미국의 소비자물가지수가 예상을 상회하고 달러도 약세를 나타낸 가운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장 금 가격은 0.9% 오른 1747.60달러에 마감했습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