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87.44

  • 31.11
  • 1.17%
코스닥

869.72

  • 12.90
  • 1.51%
1/4

美 증시 상승…주요 기술주 강세 [뉴욕 증시]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美 증시 상승…주요 기술주 강세 [뉴욕 증시]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美 증시 상승…주요 기술주 강세
S&P500지수, 사상 최고치 경신
파월 의장 "지원 지속…인플레 일시적일 것"
美 주간 실업보험 청구자수 74만 4천명…예상치 상회
기술주·경기소비재 상승…에너지주 하락
FAANG주 대부분 상승…애플 1.9%↑
아마존 상승…아거스, 매수 투자의견
마이크로소프트 상승…모건스탠리, 톱픽 선정
정유주 부진…셰브론 1.1%↓
테슬라 상승…전기차 보조금 호재
GM 하락…일부 북미 공장 폐쇄 연장
텔라닥 상승…파이프샌들러, 목표가 상향
코스트코 상승…스티펠, 매수 의견
게임스톱, 라이언 코헨 6월 회장 취임
국제유가 하락…美 휘발유 재고 증가
금 가격 상승…국채금리·달러 하락


[3대 지수]
오늘 뉴욕 증시는 파월 연준의장의 발언과 경제지표를 주시한 가운데, 주요 기술주의 강세에 힘입어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다우지수는 0.17% 오른 33,503.57 포인트에, 나스닥 지수는 1.03% 상승한 13,829.31 포인트에 마감했고, S&P500 지수는 0.42% 오른 4,097.17 포인트에 종가형성하며, 사상 최고치를 다시 한번 경신했습니다.

이날 파월 연준 의장은 아직 경제 회복으로 가는 길이 고르지 않고 불완전하다며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때까지 완화적인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인플레이션 역시 일시적으로는 상승 압력이 있겠지만 지속적이지 않을 것으로 봤고, 필요할 경우에는 이에 대응할 도구를 가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이날 발표된 주간 실업보험 청구자수는 74만 4천명을 기록하며 예상치를 상회했고, 2주 연속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전문가들은 고용시장의 회복이 기대만큼 빠르게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해석하면서도, 향후 공공의료의 개선과 정책 지원으로 고용시장의 개선세는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습니다.

이날 10년물 국채금리는 1.62%대로 떨어진 가운데, 오늘장에서는 특히 대형 기술주들이 랠리를 보이며 증시의 상승을 견인한 모습입니다.

[섹터]
업종별로 자세히 살펴보면, 오늘장에서는 기술주가 1.42% 오르며 특히 강세를 보였고, 소비재 (0.48%)와 제조 (0.21%)도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반면에 에너지주는 1.36% 떨어졌고, 부동산주도 0.56% 하락하며 상대적으로 부진한 흐름 보였습니다.
[특징주]
오늘 주요 기술주들이 선전한 가운데, FAANG주도 대체적으로 좋은 흐름 보였습니다. 웨드부시는 전일 올해 기술주가 최대 30% 뛸 수 있다며 애플에 대한 매수 의견을 밝힌 바 있는데요. 한편, 애플은 컴퓨터 칩 등 부품 부족으로 맥북과 아이패드 생산이 일부 지연되고 있다는 소식도 전했습니다. 애플의 주가는 1.92 % 상승했습니다.

아마존의 경우, 아거스가 아마존의 NFL 컨텐츠와 광고 부문 성장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아마존에 대한 매수 의견을 제시한 가운데 0.61% 올랐습니다. 또한, 아마존은 최근 앨라배마에서 노조설립 찬반투표를 진행한 가운데, 노조 설립안의 가결 여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넷플릭스(1.39%)와 구글(0.51%)도 상승세를 보였고, 반면에 페이스북은 최근 사상최고치 경신 부담 속에 0.02% 소폭 하락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모건스탠리가 수요 회복과 강한 펀더멘털을 언급하며 마이크로소프트를 톱픽으로 재차 선정한 가운데, 오늘장에서 1.34%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습니다.

반면에 오늘 정유주들의 흐름은 대체적으로 부진했습니다. 셰브론은 전일 골드만삭스가 셰브론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조정했고, 목표가로는 113달러를 제시했는데요. 오늘 셰브론의 주가는 1.12% 넘게 내렸습니다.

또한 옥시덴탈 페트롤리움의 경우, 유명 투자자 칼 아이컨이 옥시덴탈 페트롤리움 주식을 이번 주 들어 1억 8천만 달러어치 처분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2.2%대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다음으로 전기차 업체들의 주가도 보겠습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전기차 투자에 1740억 달러를 계획 중이고, 이 가운데 천억 달러를 전기차 구매 보조금으로 책정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새로운 전기차 보조금이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테슬라는 오늘 1.91%대 올랐습니다. 이외에 중국 전기차 업체들 니오와 샤오펑 등도 3%에서 4%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한편 GM은 반도체 칩 부족 사태가 지속되는 가운데, 북미 일부 공장의 폐쇄를 연장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GM은 이번 사태로 올해 영업이익이 15억에서 20억 달러 가량 감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해당 소식에 오늘 주가는 1.2%대 떨어졌습니다.

파이프샌들러는 미국 원격 의료업체 텔라닥에 대해 비중확대 의견과 목표가 291달러를 제시했습니다. 파이프 샌들러는 텔라닥이 작년 가을의 경쟁사 리봉고 인수를 통해 원격 의료 시장에서 선두자리를 굳히고, 합병 시너지가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오늘 텔라닥은 2.4% 올랐습니다.

코스트코는 3월 동일점포 매출이 16% 증가했다고 발표했고, 특히 3월 온라인 매출은 전년 대비 57% 넘게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여기에 스티펠은 코스트코에 대해 매수 의견을 유지하면서 목표가를 385달러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오늘 코스트코는 0.6% 올랐습니다.

게임스톱은 지난 1월에 이사진에 합류한 행동주의 투자자 라이언 코헨이 6월 주주총회 이후 회장에 취임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오늘 주가는 4.3% 떨어졌습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산유국들의 공급이 늘어나는 가운데 미국의 휘발유 재고가 증가했다는 소식이 반영되며, 투자심리를 위축시켰습니다. WTI 가격은 0.28% 하락한 59.60달러에 그리고 브렌트유는 0.7% 떨어진 62.70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10년물 국채금리의 하락과 달러의 약세 속에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장 금 가격은 1.02% 오른 1758.20달러에 마감했습니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