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63.74

  • 7.83
  • 0.32%
코스닥

678.06

  • 0.13
  • 0.02%
1/3

방탄소년단 ‘FAKE LOVE’ 뮤직비디오, 9억뷰 돌파 ‘통산 4번째 대기록’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그룹 방탄소년단의 ‘FAKE LOVE’ 뮤직비디오가 9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8년 5월 발매한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의 타이틀곡 ‘FAKE LOVE’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8일 오전 10시 39분경 9억 건을 넘어섰다. 12억뷰를 기록한 ‘DNA’, 11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9억뷰를 넘어선 ‘Dynamite’에 이은 방탄소년단의 통산 4번째 9억뷰 뮤직비디오이다.

‘FAKE LOVE’ 뮤직비디오는 거짓된 사랑을 깨달은 후 마주한, 어두운 이별의 감성을 표현했다. 화려한 세트를 오가며 펼쳐지는 방탄소년단의 강렬한 퍼포먼스에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가 더해져 시선을 사로잡는다.

방탄소년단은 LOVE YOURSELF 轉 ‘Tear’로 한국 가수 최초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에 오른 뒤 15주 연속 차트인 했다. ‘FAKE LOVE’ 역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10위로 진입해 6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한 바 있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FAKE LOVE’ 무대를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최초 공개하며 전 세계적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총 31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2억뷰의 ‘DNA’, 11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각 9억뷰의 ‘Dynamite’와 ‘FAKE LOVE’, 각 8억뷰의 ‘MIC Drop’ 리믹스, ‘IDOL’, 7억뷰의 ‘피 땀 눈물’, 각 6억뷰를 기록한 ‘불타오르네 (FIRE)’, ‘쩔어’, 5억뷰의 ‘Save ME’, 4억뷰씩의 ‘Not Today’와 ‘봄날’, 각 3억뷰를 넘긴 ‘상남자’와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Life Goes On’, 2억뷰씩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Black Swan’과 각 1억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IDOL (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Dynamite’ (Choreography ver.), ‘I NEED U’ (Original ver.), ‘Ego’ 등이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