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의 새 엠블럼이 적용된 첫 모델인 준대형 세단 K8이 8일 출시됐다.
기아는 이날 오전 유튜브 채널을 통해 K8의 내·외장 디자인과 사양을 소개하는 온라인 발표회를 중계한다고 밝혔다.
K7의 후속 모델인 K8은 사명에서 자동차를 떼고 대변혁을 예고한 기아의 새 지향점을 보여주는 첫 번째 모델이다.
전날까지 12영업일 동안 총 2만4천여대가 사전 계약돼 기아가 연간 국내 K8 판매 목표로 설정한 8만대의 30%를 달성했다. 앞서 사전계약 첫날(3월23일)에만 1만8천15대가 계약되며 기아 세단 역대 최다 첫날 기록을 새로 썼다.
기아의 신규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가 반영됐다.
전면부는 신규 기아 로고와 범퍼 일체형 라디에이터 그릴 등을 처음 적용했고, 주간주행등과 방향지시등의 기능을 하는 `스타 클라우드 라이팅`은 차문 잠금 해제 시 10개의 램프를 무작위로 점등시키는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 기능으로 운전자를 반긴다.
실내 공간은 1등석 공항 라운지에서 영감을 받아 편안하고 고급스럽게 디자인했으며, 12.3인치 계기반과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부드럽게 이어진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12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운전자 중심 공간을 구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