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롯데캐슬`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위로 선정됐다.
이는 지난해와 비교해 브랜드 순위가 한 계단 상승한 것으로, 지난해 우수한 분양 성적과 함께 웹사이트 개편이 웹어워드코리아 최고대상을 받는 등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했던 것이 브랜드에 대한 고객 인식 제고에 주효했던 것으로 롯데건설은 분석했다.
올해로 23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국민의 소비 생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각 산업의 제품과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를 측정하는 지수로 브랜드 파워를 가늠하는 중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서울 및 6대 광역시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조사 항목은 브랜드의 인지도와 충성도 등이다.
롯데캐슬은 `Prestige of Life(생활의 품격)`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담고 있다. `살아갈수록 가치가 더해지고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겠다`는 브랜드 비전 하에, 정성, 조화, 매너 등의 의미를 내포한 `존중`의 가치를 추구한다는 게 롯데건설의 설명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롯데캐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된 품격을 구현하고자 디자인, 품질은 물론 고객 서비스 및 소통 등 다방면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