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위례신도시에 대규모 의료복합타운이 조성된다는 소식이 가시화되자 일대 지역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규모는 총 44,004㎡에, 약 1,000병상 규모의 대형병원으로, 미래에셋 컨소시엄 선정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미래에셋대우 컨소시엄은 미래에셋대우와 길의료재단 외 기업이 포함돼 있다. 이들은 종합병원 유치를 비롯해 위례신도시의 미래형 자족기능 체계 구축, 친환경 랜드마크 조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 등을 개발 전략으로 제시했으며 예방, 진료, 치료, 관리 등 의료 서비스가 원스톱으로 이뤄지는 의료복합타운으로 자리할 전망이다.
해당 시설 조성이 완료되면 시설 이용자 증가와 일자리 창출 등이 이어져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것이라는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는와중에 100% 분양 완료된 오피스텔 `위례신도시 제일풍경채`가 단지내 상가를 공급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특히 단지 내 상가의 경우 꾸준한 임대수익을 노릴 수 있어 변수에 취약한 상품보다 안정적인 요소를 기대하는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투자시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담보대출 규제와 전매제한, 보유세 부담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는 강점까지 갖추고 있다. 거기에 투자자들의 부담을 낮춘 계약조건도 눈길을 끄는 요소 중 하나다. 중도금은 40% 무이자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돼 있다.
`위례신도시 제일풍경채` 단지내 상가는 경기도 하남시 학암동 위례신도시 일반상업지역 7BL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상1층~지상2층, 52호실, 계약면적 총 1,520.32㎡ 규모로 구성돼 있다. 이 상업시설은 함께 들어서는 위례신도시 제일풍경채의 오피스텔(아파텔) 총 250실을 포함해 인근 주거단지 약 8,000여 가구를 모두 흡수 가능한 항아리 상권형 입지에 자리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고정수요와 인근 국립공원 등의 배후수요를 확보한 상황에서 인근 지역에 의료복합타운 조성까지 확정돼 일대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면서 "위례신도시 제일풍경채 단지 내 상가가 조성 완료되면 일대 수요를 모두 흡수할 수 있는 핵심 상권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위례신도시 제일풍경채` 상업시설은 서울시 송파구 백제고분로99 고덕강일제일풍경채 모델하우스에서 분양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