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와 예능을 오가며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배우 이윤지가 오디오북 녹음에 참여했다.
커뮤니케이션북스와 함께한 이번 프로젝트는 베드 타임 스토리 오디오북, 즉 매일 잠자기 전 하루에 한 편씩 이야기를 들려주는 콘셉트로 진행됐다.
이윤지가 녹음에 참여한 ‘베개 타고 떠나는 이야기 여행’은 우리나라의 전래 동화부터 오랫동안 사랑받는 톨스토이, 알퐁스 도데 등 전세계적인 거장의 작품들까지 수록되어 있다. 이윤지 특유의 달콤하면서 차분한 보이스로 읽어 내려가는 이야기들은 독자들의 귀르가즘(귀와 오르가즘의 합성어)까지 충족시킬 것으로 보여 벌써부터 관심이 집중된다.
이윤지는 수일에 걸친 녹음 작업에서도 지친 기색 없이 온 정성을 다해 임했다. 특유의 안정감 있는 목소리와 폭넓은 묘사력은 귀를 기울이게 하는 힘을 지녔는가 하면, 최고의 결과물을 만들고자 한 그의 뜨거운 열정은 녹음실 안에 있는 스태프들에게 고스란히 전해져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이윤지는 “목소리로 이야기를 전하는 사람이 되면서 큰 책임감을 느꼈어요. 이 오디오북을 들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편안한 잠자리로 이끌어주는 다리가 되고 싶다는 마음으로 읽었어요”라며 참여 소감을 진솔하게 전한데 이어 “편안한 마음으로 모쪼록 많이 좋아해 줬으면 좋겠어요”라는 바람까지 말했다.
한편, 이윤지가 참여한 ‘베개 타고 떠나는 이야기’ 오디오북을 먼저 만나볼 수 있는 크라우딩 펀딩은 오는 26일 오후 2시에 오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