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라이프는 디지털 기술로 고객경험의 질을 높이고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디지털 기반 융복합형 인재육성 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신한금융그룹 디지털 교육의 지향점과 연계해 임직원들이 디지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1인당 1디지털기술` 역량 확보를 목표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과정은 그룹 디지털 러닝 플랫폼인 `SCOOL(Shinhan Collective Open Online Learning)`을 활용해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AI(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블록체인 △ DX(디지털마케팅) 등 총 5개 분야와 관련해 22개의 입문과정, 71개의 심화과정으로 구성됐다.
임직원들은 5개 기술분야 중 1개의 희망기술을 선택해 이번 달부터 11월까지 학습하게 된다.
이 교육을 통해 △디지털 트렌드 △기술분야별 산업동향 △디지털 인문학 등 공통분야부터 시작해 △각 실무영역의 사업 및 서비스 기획 △고객·사업 데이터 분석 △업무자동화 등 실무활용을 위한 세부 분야별 이론을 익히고 실습한다.
이영종 대표는 "이미 수년간 준비해온 오렌지라이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결과물들은 고객 대면이 어려운 시기에 고객의 안전을 지키면서도 보장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확보될 디지털기술을 활용, 고객경험의 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