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9년 11월 2천억 원 규모의 투자를 받은 무신사가 1년 3개월 만에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로 약 2조 5천억 원대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다는 분석이 나온다.
무신사는 세콰이어캐피탈과 IMM 인베스트먼트로부터 1,300억 원을 추가로 투자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국내 온라인 패션 플랫폼 최초로 거래액 1조 원을 돌파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입증한 결과라는 게 무신사의 설명이다.
지난해 코로나19로 패션 업계 전반이 역성장한 사이 무신사는 안정적인 기업 운영으로 꾸준히 수익성을 올렸다고 자평했다.
더불어 "한정판 마켓, 명품, 여성 패션 등 신 사업 추진 역량과 사업 모델 다변화에 따른 확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았다"는 판단이다.
투자금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신규 카테고리 확장 및 물류 시스템 확충, 입점 브랜드의 해외 진출 사업 등에 투입될 계획이다.
무신사는 "신진 브랜드 육성을 위한 초기 투자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