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로제가 데뷔 첫 솔로 앨범 발매 1시간 전 온라인 생방송으로 글로벌 팬들과 먼저 만난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로제는 3월 12일 오후 1시부터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ROSE -R- COMEBACK LIVE’를 연다.
이날 방송은 화사하고 세련된 분위기의 세트장에서 진행된다. 앨범의 전반적인 정보를 살짝 엿볼 수 있는 키워드 토크부터 뮤직비디오 스포일러, 피지컬 음반 언박싱 등 다양한 코너가 준비됐다.
아울러 타이틀곡 ‘On The Ground’에 대한 흥미를 자아내는 게임 미션과 블링크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한 자리도 마련돼 글로벌 팬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로제의 솔로 싱글 1집 `R` 음원은 미국 동부시간 기준으로 12일 0시, 한국시간으로는 오후 2시 공개된다. 로제의 이름 알파벳 첫 글자이기도 한 앨범명 `R`은 솔로 아티스트로서 첫발을 내딛는 그의 또 다른 시작을 의미한다.
앞서 로제는 여러 티징 콘텐츠를 통해 매혹적이면서도 몽환적인 매력을 뽐내며 독보적인 감성을 예고했다. 특히 지난 8일 타이틀곡 `On The Ground` 뮤직비디오 첫 번째 티저에 이어 9일 앨범 트랙리스트까지 공개하며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한편 `R` 피지컬 음반은 CD, LP, 키트(KiT) 총 3가지 형태로 발매되며 지난 4일부터 예약 판매 중이다. 레트로 감성을 녹여낸 시네마틱 무드 콘셉트로 로제가 직접 앨범 디자인에 참여해 소장가치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