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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천만원 스니커즈' 실물 영접에…MZ세대들로 북적인 리셀샵

'한정판 운동화'에 열광하는 MZ세대
출시 800$였던 운동화가 현재 7,700만원
주식처럼 시세 그래프로 매주 가격 매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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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천만원 스니커즈` 실물 영접에…MZ세대들로 북적인 리셀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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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면을 가득 채운 한정판 운동화에 가오픈 첫 날부터 `스니커즈 덕후(마니아)`들로 북적인 곳이 있다. 인터넷에서 사진으로만 보던 수백만∼수천만원짜리 운동화를 마음껏 구경하고 만져볼 수 있어서다.
중고 거래 플랫폼 번개장터가 서울 여의도 `더 현대 서울`에 첫번째 오프라인 공간인 `BGZT Lab(브그즈트 랩)`을 열었다. 럭셔리 백화점과 중고거래 플랫폼의 만남은 MZ세대의 스니커즈 리셀문화 덕분에 성사됐다.
번개장터에서도 스니커즈 거래는 단일 카테고리 중 두 번째로 큰 비중을 차지한다. 지난해에만 거래 건 수 57만 건, 거래액 820억원을 기록했다. MZ 세대에선 단순한 운동화 한 켤레가 아니라 ‘가치 있는 재화’로 취급된다. 번개장터는 BGZT 랩을 통해 `취향 기반 중고거래 플랫폼`이라는 번개장터의 정체성을 대중적으로 각인시킬 계획이다.

`스니커즈 덕후`들의 성지가 될 BGZT 랩 매장 벽면은 300여종의 한정판 운동화로 가득했다. 지드래곤과 나이키의 협업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 명품 브랜드 디올과 나이키의 협업 스니커즈 `에어 디올`, 리셀가(재판매가)가 7천만원이 넘는 나이키 덩크 SB 로우 스테이플 NYC 피죤 등을 만날 수 있다.
진열 공간은 크게 3가지로 나뉜다. 우선 `풋셀존`은 최근 가장 인기 있는 모델 20종을 모은 곳으로 랩핑 되어 있지 않아 직접 신어보고 구매할 수 있다.
가로 24칸 세로 9칸으로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운 `취향존`에는 마니아들이 가장 좋아하는 216족의 한정판으로 전시됐다. 진열된 제품은 랩핑된 상태로 만져볼 수 있고 구매도 가능하다. 평균 가격(리셀가 기준)은 150만원에 달한다.
사진(회색 신발)은 전시된 제품 중 중고 거래 가격이 가장 비싼 `나이키 덩크 SB 로우 스테이플 NYC 피죤`으로, 현재 7천만원대에 거래되고 있다
가장 희귀하고 소장가치가 있는 스니커즈를 모아둔 곳은 `포디움존`이다. 희귀템인 만큼 매장 한가운데에 위치해있다. 현재 시세가 7700만원에 이르는 ‘나이키 덩크 SB로우 스테이플 NYC 피존’부터 ‘나이키 에어이지2 레드옥토버(시세 약 1600만원)’ ‘나이키 마스야드 1.0(시세 약 1450만원)’ ‘나이키 에어 디올 조던1 하이(시세 약 1150만원)’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한정판 스니커즈의 가격은 마치 주식처럼 시세가 매겨진다. 마치 홈트레이딩 앱으로 주식을 사고파는 것처럼 만들어진 플랫폼에 제품마다 시세 그래프가 존재한다. 가격은 매주 바뀌는데 BGZT 랩에 전시된 스니커즈는 QR코드를 찍으면 확인할 수 있다. 번개장터는 한정판 운동화 거래 플랫폼의 시세를 종합해 일주일에 한 번 가격을 매겨 판매한다.
매주 바뀌는 시세는 운동화 바닥의 QR코드를 찍으면 확인할 수 있다
BGZT 랩은 한정판 운동화와 함께 스트릿 컬쳐의 향기를 물씬 풍기는 전시물들로 나머지 공간을 채웠다. 매장 한쪽 벽에는 `지알원 왔다감`이라는 스티커로 유명한 스트리트 아티스트 GR1의 작품이 걸렸다. 또 다른 벽에는 스트리트 브랜드와 협업으로 탄생한 한정판 피규어 `베어브릭`으로 채웠다. 번개장터 관계자는 "현재 전시 주제는 콜라보레이션인데, 3개월 후에는 다른 주제로 바꿀 예정"이라며 "매번 새롭게 공간을 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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