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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창업, '혼자서도 잘하는' 감성커피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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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창업, `혼자서도 잘하는` 감성커피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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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면서 창업에 대한 인식도 변하고 있다. 과거 좋은 입지조건과 유동인구가 많고 상권이 밀집된 형태의 대형 매장을 선호했다면, 요즘은 실속 있는 1인창업이 대세다.

1인창업은 혼자서 운영이 가능한 아이템을 의미하는데, 창업 및 운영 비용이 절감되고 리스크 부담이 적다.

특히 요즘 같이 불안정한 시기에는 적은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창출하기를 원한다. `감성커피`도 1인 운영 시스템에 적합하고 매출 다각화와 본사의 탄탄한 지원 등이 이뤄지고 있다.

`감성커피`는 본사의 마진을 남기기 위해 창업자들에게 무리한 부담을 주지 않는다. 초기 창업 상담 단계에서부터 창업자가 원하는 조건과 상황에 맞는 창업 방향을 추천하고 있다.

소규모 매장에서도 얼마든지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시스템을 보유한 만큼, 요즘 대세인 소규모(소자본) 창업에도 최적화 됐다. 최근 창업 트렌드 가운데 하나가, 젊은 창업자들의 비중이 높아졌다는 점이다.

젊은 창업자들일수록 운영이 편하고 빠르게 정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호한다. `감성커피`는 분기마다 트렌디한 감성과 독창적인 메뉴 라인업을 통해 잠재 고객 수요에 장점을 보여준다.

소규모 매장이라도 독특하고 다양한 메뉴 구성과 인테리어 덕분에 홀, 배달, 포장을 활용한 주문이 끊이지 않는다. 코로나 상황에 영향을 받지 않고 안정적인 수익을 유지해 나가는 비결이다.

관계자는 "요즘 창업 트렌드인 `젊은 감각`을 적절하게 활용하고 있는 감성커피는 젊은 트렌드에 맞춘 창업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혼자서도 잘 운영할 수 있는 적은 규모의 매장과 쉬운 운영시스템에 반한 창업자들이 본격적인 창업 상담 이후, 브랜드의 경쟁력을 통한 매출 다각화 효과에 두 번 놀란다"면서, "쉽고 편한 운영 시스템에, 매출 다각화 효과까지 갖춘 장점은 타 브랜드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감성커피` 만의 경쟁력"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코로나19 상황으로 모두가 어려운 가운데, `감성커피`는 다점포 매장 비율을 높이고 있다.
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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