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797.82

  • 13.76
  • 0.49%
코스닥

840.44

  • 1.79
  • 0.21%
1/3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다"…기아, 준대형 세단 K8 최초 공개

전면부 브랜드 최초 알루미늄 소재 신규 엠블럼 적용
"향후 실내 공간, 주행 성능, 첨단 주행 보조 기술 공개할 것"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다"…기아, 준대형 세단 K8 최초 공개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기아가 17일(수) 준대형 세단 K7의 후속 모델(코드명 GL3)의 차명을 K8으로 확정하고 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기아는 17일, 준대형 세단 K7의 후속 모델인 ``K8(케이에잇)``의 외장 디자인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기아에 따르면 K7이 가진 혁신의 이미지를 계승하고 기아 브랜드의 정수를 담아 후속 모델의 차명을 K8으로 확정했다.

K8은 디자인과 크기, 상품성 등 모든 면에서 한 단계 진보해 준대형 차급을 새롭게 정의할 것으로 전망된다.

K8의 전면부에는 브랜드 최초로 알루미늄 소재의 신규 엠블럼이 적용됐다.

테두리가 없는(frameless) 범퍼 일체형 라디에이터 그릴은 다이아몬드에서 영감을 받은 보석같은 패턴을 적용했다.

라디에이터 그릴 양 옆에는 별무리가 떠 있는 듯한 주간주행등과 방향지시등이 위치해 있다.

K8이 전장은 5,015mm이며 긴 후드와 짧은 전방 오버행, 트렁크 끝까지 이어지는 2열 뒤 쪽의 루프 라인 등을 통해 쿠페 느낌의 비율을 구현했다.

기아 관계자는 "후면부에 적용한 K8 로고는 기아 엠블럼과 동일한 소재와 디자인으로 새로운 기아를 보여주는 첫 모델로서 존재감을 드러낸다"며 "새로운 차명 K8에 걸맞은 실내 공간, 주행 성능, 첨단 주행 보조 기술 등을 향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출시하는 기아 신 모델 가운데 K8이 가장 먼저 공개됐으며 자세한 제원과 가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K8 옆모습. 전장이 5미터가 넘는다. 쿠페 형식의 루프라인이 특징이다.
K8 뒷모습.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