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LUGANO CITY에 본사를 둔 AWN(Asset World New-Normal)재단은 새 비젼을 선포하고 글로벌 온라인 커머스 기업으로 도약할 것을 다짐했다.
AWN재단은 지난 2018년 8월 스위스KPMG사와 현지 로펌 등과 공동으로 스위스 규제당국의 심사를 거친 뒤 국내 업체 중 최초로 스위스 금융시장감독청(FINMA)으로부터 노액션레터(No-action letter)를 받고 ICO를 진행했다.
AWN재단은 지난 25일 비대면으로 이루어진 온라인 밋업 행사에서 재단 임직원을 비롯한 해외 파트너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비젼을 발표하는 `AWN 가치써 비젼(VISION) 2023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AWN재단은 "최근 온라인 마켓 업계의 변화 속도와 업계의 성장에 대응하고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중장기 계획 `비젼 2023`를 선포하게 됐다" 고 설명했다.
새로운 비젼은 `디지털 교환마켓 구축` 이다. 신뢰와 혁신을 기반으로 단순한 온라인 쇼핑몰을 넘어서 새로운 거래형태의 디지틸 마켓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1차 비즈니스 모델을 공개 하며 올해 상반기 시장 진입을 발표했다.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인 `가치써APP` 의 핵심 가치는 `편리함(Convenient)`, `창조(Create)`, `신뢰(Trusty)`, `자산보안(Asset Security)`을 수립했다.
편리함(Convenient)은 모바일 활용이 낮은 중 장년층과 누구라도 손쉽게 사용 할 수 있는 방식으로 서비스 제공, 창조(Create)는 사업자나 개인도 간편하게 자신이 보유한 가치를 쿠폰형태로 만들어 마켓에 등록 할 수 있고, 신뢰(Trusty)는 진정성 있는 상품과 콘텐츠 제공 및 정도 경영, 자산보안(Asset Security)은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보안 서비스로 참여자의 디지털자산을 안전하게 관리 하는 것을 뜻한다.
모바일 연동 O2O플랫폼 사업을 지속 강화해 2023년까지 독립적인 커머스 기업으로 진화하고, 2022년부터 해외 파트너 및 글로벌 기업들과 제휴를 통해 글로벌 커머스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단기적으로는 기존 온라인 쇼핑몰 개편 사업과 신규 사업모델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 개발과 지적재산권 확보, 국내 자영업자 및 중소상공인들과 연계하는 채널 구축 사업을 추진하기로 한다.
또한, 쇼핑과 쿠폰교환에 활용되는 디지털화폐 서비스를 결합한 블록체인기반 거래 시스템 개발을 완료하고 지역화폐 및 지역기반 사업자들과 제휴를 통해 대중의 참여와 편의성 강화에도 주력한다.
이를 통해 새로운 개념의 디지털 커머스 기업의 기반을 다지고 고도화된 디지털화폐 서비스와, 글로벌 플랫폼과의 협업 등을 통해 온라인 마켓 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AWN재단 측은 "지난 2년간 준비해온 `가치써` 프로젝트를 통해 코로나 여파로 어려워진 국내 중소상공인 및 골목상권 살리기에 동참하여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것이고, 이후 각종 단체 및 관련 기업들과의 협력을 지속 추진하여 국내 600만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고충을 지원 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