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기반 구독 마케팅 컴퍼니로 전환하겠다고 선언한 SKT가 웅진씽크빅과 손을 잡았다.
SK텔레콤과 웅진씽크빅은 8일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SKT 본사에서 구독형 교육상품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오는 15일에 출시되는 ‘웅진스마트올’ 상품에 가입한 고객의 통신비를 할인해 주고 무료 데이터를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웅진스마트올은 초등 전 과목 학습을 할 수 있는 월 정액 상품으로 월 10만 9천 원을 26개월 동안 납부하는 상품과 월 9만 9천 원을 28개월 동안 납부하는 2가지 유형으로 구성돼 있다.
SKT 공식 인증 대리점에서 이 상품을 구독하는 고객에게는 만 12세 미만인 가입 자녀의 휴대폰 요금을 가입 다음 달부터 12개월 동안 1만 9,800원씩 지원해 준다.
이뿐만 아니라 SKT 매장이나 온라인 T월드를 통해 체험 신청을 한 자녀 고객에게는 3개월간 매월 데이터 500MB를 추가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2월 15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
SKT의 330개 키즈 거점 매장에서는 ‘웅진스마트올’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양사는 AI, 커머스, 미디어 등 다양한 영역에서 양사의 기술과 콘텐츠를 결합한 다양한 협업을 지속할 계획이다.
특히, 와이파이 기반의 학습용 단말에 통신 모듈을 탑재하여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한 환경 구축 논의에도 나선다.
한명진 SKT 구독형 상품 CO장 겸 마케팅 그룹장은 "이번 웅진과의 제휴를 시작으로 교육 구독 영역 진입에도 첫발을 내딛었다"면서 "앞으로 ZEM 브랜드를 중심으로 키즈 교육 분야에 진출하는 것 외에도 라이프 영역 전반의 구독 서비스 파트너들과 손을 잡아 고객 경험을 확대시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