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은 `순우유식빵` 출시 후 편의점 GS25의 지난달 식빵 매출이 전년 대비 5배 이상 신장했다고 2일 밝혔다.
`순우유식빵`은 GS25가 론칭한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브레디크` 상품이다. 1등급 국내산 우유로 반죽을 빚어 촉촉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냈다.
식빵은 과거 주택가 매장의 특화 상품 정도였지만 최근에는 전국 매장의 베스트 상품으로 도약했다. 일부 GS25 매장에선 매장의 `골든존(편의점 상품 진열대 중 가장 잘 보이는 위치)까지 차지했을 정도다.
노태환 GS리테일 베이커리 담당 MD는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는 식문화 트렌드를 반영해 브레디크를 선보이며 편의점 프리미엄 베이커리 시장 개척에 나섰다"며 "고품질 베이커리 상품을 계속 고객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