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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진공, 소공인 220곳에 판로개척 비용 최대 '3천만원' 지원

SNS홍보 등 온라인 마케팅 비용 지원...1일부터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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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진공, 소공인 220곳에 판로개척 비용 최대 `3천만원`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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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1일부터 소규모 제조업체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소공인 판로개척 지원사업`에 참여할 소공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소진공은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 성장 잠재력을 가진 제조업 분야의 상시근로자수 10인 미만 기업 약 220곳을 선정해 전시회 참가, 온라인 마케팅, 오프라인 매장입점, 미디어 콘텐츠 제작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통해 선정된 소공인은 원하는 지원항목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중복선택 가능), 3천만원 한도 내에서 필요한 만큼 사업을 구성할 수 있다.

소진공에 따르면 지난해 소공인 판로개척 지원사업은 266개사를 선정·지원해 소공인의 판로개척·매출 증진에 도움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자연 분해 음식물 쓰레기봉투 제작 소공인 기업 톰스는 지난해 이베이코리아, 11번가 입점 및 IPTV광고를 지원받아 2.7배 이상 매출이 증가(3억1,200만원→8억4,400만원)하는 성과를 올렸다.

올해부터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온라인 판로활동을 집중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마케팅` 분야를 강화했다.

민간 O2O 플랫폼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의 광고비용까지 지원 범위를 확대하고, 전통적인 오프라인 전시회 뿐 아니라 온라인 전시회 참가도 지원한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소공인 판로개척 지원사업은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과 디지털·비대면 마케팅 패러다임에 발맞춰 소공인을 돕기 위한 사업"이라면서 "온라인 마케팅, 온오프라인 전시회, 미디어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지원사업이 준비돼 있으미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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