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주방가전기업 휴롬은 베스트셀러 원액기 `휴롬이지`가 이달초 영국 해롯 백화점에 입점했다고 25일 밝혔다.
휴롬은 지난 2018년 해롯백화점에 휴롬원더, 휴롬디바 원액기 입점시킨데 이어 이번에 휴롬이지까지 가세하며 브랜드 입지를 다지고 있다.
1824년에 설립된 해롯백화점은 영국 런던 중심가인 브롬튼로드에 위치한 프리미엄 백화점으로 세계 각국의 부유층이 이용해 ‘영국 왕실 전용 백화점’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다.
해롯백화점은 명성에 걸맞게 브랜드를 엄선해 입점시키는 만큼 이곳에 입점하는 것만으로도 프리미엄 가치를 인정받은 것으로 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휴롬은 지난해 유럽 시장에서 2019년 대비 약 40% 이상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독일법인 신설을 통해 직영몰 등 온라인 판매 채널에 주력하며 유럽 전역에서 심각했던 코로나19의 영향을 최소화했고, 적극적인 현지 사후관리(AS) 대응에 나선 데 따른 결과다.
휴롬은 올해 독일법인과 주요 거래선을 통해 유럽 현지 고객 대응과 직판 채널을 적극 확대해 유럽시장 성장세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재원 휴롬 대표는 “코로나 여파로 힘든 시기이지만 온라인 직판 채널 확대와 더불어 유수의 프리미엄 백화점을 거점으로 유럽 시장에서 중장기적으로 휴롬의 브랜드 이미지 증대와 슬로우 주스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