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3.06

  • 17.30
  • 0.69%
코스닥

692.00

  • 1.15
  • 0.17%
1/3

코로나 집콕족이 '과자 성수기'도 바꿨다…오리온, 지난달 연간 '최대매출'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코로나19 `집콕족`이 과자 성수기 판도를 바꿨다. 오리온은 지난해 12월 스낵 매출이 ‘스낵=여름철 성수기’라는 통념을 깨고 2020년 최대 월매출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로 인한 홈술족 증가와 품절 대란을 일으킨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의 인기가 더해져 한 해 최대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오리온이 지난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최근 5년간 과자 매출을 조사한 결과, 월평균 매출액은 8월이 가장 높았다. 12월 스낵 매출의 경우 8월과 비교해 20% 가까이 줄어들었다.
반면 지난해 12월은 이례적으로 과자 매출이 2020년 최대 월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8월과 비교해서도 6%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품목별로는 여름에 가장 잘 팔리는 `스윙칩` 매출이 8월 대비 15% 올랐고, 안주3종(포카칩·오징어땅콩·태양의 맛 썬) 매출도 18%가량 증가했다. 특히 바삭한 식감으로 인기가 높은 `꼬북칩`은 신제품 `초코츄러스맛`이 대박 행진을 이어가며 8월보다 매출이 118% 증가하는 기록을 세웠다.
오리온 관계자는 "여름이 성수기인 과자가 겨울에 더 큰 사랑을 받은 것은 매우 이례적인 현상"이라며 "올해도 소비자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신제품으로 지난해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