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 제품 `처음처럼`의 알코올 도수가 기존 16.9도에서 16.5도로 0.4도 낮아졌다.
11일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16.5도는 현재 시판 소주 제품 가운데 가장 낮은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경쟁 제품인 하이트진로의 `참이슬 후레쉬`는 16.9도다.
알코올 도수를 낮춰 소주 본연의 맛은 살리면서 `부드러운 소주`라는 점을 부각한다는 게 롯데칠성음료의 전략이다.
`처음처럼`의 라벨 디자인도 산기슭에서 흘러내리는 물줄기를 모티브로 재단장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순한 소주를 원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도수를 낮추고 디자인을 개편했다"고 말했다.
(사진=롯데칠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