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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흩어진 카드 포인트 조회' 접속 차질…"시스템 과부하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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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신금융협회가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서비스`의 접속 차질에 대해 시스템 과부하 때문이라고 5일 설명했다.

협회 측은 서비스 오픈 이후 서비스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증가하며 점심시간 이후 시스템 과부하 등 이유로 서비스 운영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금융위원회는 이날 오전 11시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계좌이체` 앱·홈페이지 또는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 앱 하나로 모든 카드사의 포인트를 조회해 한 번에 지정된 계좌로 이체·출금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힌 바 있다.

해당 서비스는 통합조회 화면에서 각자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의 잔여 금액, 소멸예정 금액, 소멸예정 월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포인트를 은행계좌로 이체할 수 있도록 했다.

카드사는 8개 전업카드사(신한·삼성·현대·롯데·우리·KB국민·하나·비씨)와 3개 겸영카드사(농협·씨티·우체국)가 참여했으며, 신용·체크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개인회원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법인회원은 이용할 수 없다.

협회 관계자는 "빠른 시간 내에 원활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정상화 할 예정"이라며 "이런 점을 감안해 시간을 두고 시스템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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