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56.33

  • 27.71
  • 1.05%
코스닥

856.82

  • 3.56
  • 0.42%
1/4

美 증시,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 확산 우려에 혼조 마감 [뉴욕증시]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美 증시,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 확산 우려에 혼조 마감 [뉴욕증시]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美 증시 혼조,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 확산 우려

英 총리, 변이 바이러스 전염력 70% 더 강해

美 상원, 주말간 추가 부양책 법안 잠정 합의

[섹터] 금융·기술↑, 에너지·유틸리티↓

은행주 강세…연준 자사주 매입 중단 해제

나이키 급등, 코로나19에도 어닝 서프라이즈 기록

마이크로소프트 "CPU 자체 개발"…인텔·AMD 하락

테슬라 하락, S&P500 편입 후 차익 실현

中 전기차 회사 상승, 내년 中 기업 강세 전망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 항공주 하락

록히드마틴, 에어로젯 44억달러에 인수…에어로젯 급등

유럽증시 하락, 영국발 코로나19 변종 확산 우려

유가 급락, 변이 바이러스 등장에 수요 감소 우려

달러화 상승, 코로나19 변종 확산에 안전선호↑

금가격 하락, 코로나19 우려·달러 강세

오늘 뉴욕증시는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 대한 우려에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다우 지수만 0.12% 오른 가운데, S&P500 지수 0.39%, 나스닥 지수 0.1% 하락했습니다. 특히 장중에는 월가의 공포지수로 불리는 빅스 지수가 지난 11일 이후 처음으로 25% 넘게 급등하기도 했는데요. 오늘 장 15% 상승했습니다.

다우지수 차트를 보면, 다우지수는 장 초반 1% 넘게 하락 출발하면서 3만선이 무너졌었는데요. 이후 빠르게 회복하면서 상승 전환한 모습입니다.
영국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이 전세계를 긴장시켰는데요. 보리스 존슨 총리에 따르면, 변이 바이러스의 전염력은 기존보다 70%나 더 강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영국은 바이러스가 퍼지고 있는 남동부 지역을 긴급 봉쇄했고, 프랑스와 독일을 비롯한 40여개 국은 영국발 항공편을 일시 중단시켰습니다.

다만 뉴욕증시는 주말간 미 상원에서 추가 부양책의 합의가 이뤄진 것이 충격을 어느정도 막아줬는데요. 다우지수는 금융주의 강세와 나이키 급등에 힘입어 하락분을 모두 만회하고 다시 3만선에 안착했습니다.

3대 지수가 혼조세를 보이면서, 11개 섹터는 대체로 하락했는데요. 오늘 금융주가 1% 넘게 오르면서 증시 하락을 방어했고 기술주도 막판에 상승 전환했습니다. 반면 오늘 국제유가가 급락하면서 에너지 섹터가 1.8% 내렸고, 유틸리티와 필수품 섹터도 1% 넘게 하락했습니다.

이어서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증시 하락을 방어했던 은행주들인데요. 미 연준이 은행에 대한 자사주 매입 중단 조치를 해제하면서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골드만삭스가 6% 넘게 올랐고, JP모건과 뱅크오브아메리카도 3.7% 오르면서 좋은 모습 보였습니다.

다우 상승을 견인했던 나이키도 살펴보겠습니다. 나이키는 금요일 마감 이후 발표한 실적이 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는데요. 코로나19 사태 속에 피트니스 수요가 탄력을 받으면서 스포츠 의류 매출이 늘어났다고 설명했습니다. 나이키는 오늘 장 4.9% 급등하면서 신고가를 갈아치웠습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데이터센터 CPU 자체 개발을 통해 인텔과 AMD 등 반도체 회사의 의존도를 낮추겠다고 밝혔는데요. PC용 CPU에 이어 데이터센터 CPU까지 자체 개발에 나선다는 소식에 1.8% 상승했습니다. 반면 인텔과 AMD는 2% 넘게 하락했습니다.

전기차 회사들의 주가는 혼조세를 보였는데요. 오늘 S&P500에 편입 후 첫 거래인 테슬라는 투자자들이 테슬라 주식이 벤치마크에 진입할 것을 예상하고 차익 실현에 나서면서 6.4% 급락했습니다. 니콜라 역시 오늘 증시 부진 속에 0.3% 소폭 하락했는데요.

반면, 중국의 전기차 3인방 니오와 샤오펑과 리 오토는 내년도 자동차 시장에서 중국 기업들이 강세를 보일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면서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한편 영국의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항공주들이 타격을 받았습니다. 유럽 국가들이 영국발 여행객에 대한 입국 금지 조치를 내리고, 항공편까지 모두 막으면서 일제히 하락했는데요. 아메리칸 에어라인이 2.4% 내렸고, 다른 항공주들도 1% 넘게 하락했습니다.

미국 최대 방산업체 록히드마틴은 로켓 엔진 제조회사 에어로젯을 44억 달러에 인수한다고 발표하면서 1.8% 하락했는데요. 이번 인수는 규제 당국의 허가를 받은 뒤 내년 하반기에 완료된다고 합니다. 한편 오늘 에어로젯의 주가는 25% 급등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상품시장도 보겠습니다. 경기회복 기대감에 최근 좋은 흐름을 보였던 국제유가는 변이 바이러스 확산 소식에 지난주 상승분을 대거 반납했는데요. WTI는 2.67% 내린 47달러 선에 거래됐고, 브렌트유도 2.6% 하락하고 있습니다.

달러화는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과 브렉시트 우려에 안전자산 수요가 강해진 영향으로 강세를 보였습니다. 달러인덱스는 전장보다 0.53% 오른 90.47포인트를 기록했습니다.

금가격은 시장의 안전자산 선호에도 불구하고 시장 참여자들이 최근 급락한 달러에 조금 더 비중을 두면서 소폭 하락했습니다. 전일대비 0.3% 내린 1,883달러 선에 거래됐습니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