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3일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이후 많은 학생들이 앞으로 다가올 수능을 준비하려고 하고 있으나, 학습에 대한 고민은 더욱 깊어지고 있다.
`수능 대비를 위해서 수능 기초 문제집을 사려고 하면, 1, 2등급을 위한 실전 기출 대비 문제집만 많아요.`, `대입을 위해서 종합학원에 다니고 있지만, 수능 기초가 부족해서 그런지 수업 진도를 따라가기 힘들어요. 수능 대비 기본 개념 문제집을 사려고 하는데, 제가 보기에는 다 학습 설명이 어려워요.`
이는 대학 입시를 위해 정보를 교환하는 메신저 오픈 채팅방에서 공통적으로 나오고 있는 학생들의 고민이다. 교육 시장에 `수능 기초 문제집`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초중고 학습의 완성으로 보고 있으나, 수능 시험을 대비하는 학생들의 대다수는 기초가 부족한 게 현실이다. 초, 중학교 때와는 차원이 다른 학습 깊이와 강도에 많은 학생들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으나, 교육 시장에 나온 대개의 문제집은 1, 2등급 학생들의 상위권 선점을 위한 심화 문제집이 많다. 즉 수능 기초가 부족한 학생들을 위한 기본 개념 문제집은 교육 시장에서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고 있다.
이체 교육 출판 천재교육이 기초 학습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한 수능 기본서 `시작은 하루 수능` 시리즈를 출간했다. 이번 교재는 수능을 처음 시작한 학생들도 스스로 공부가 가능하도록 구성한 수능 입문서다.
`시작은 하루 수능`은 난이도를 기초로 맞추어 학습 성적이 낮은 학생들에게도 성취감과 자신감을 심어준 것이 특징이다. 필수 기초 개념 위주의 설명과 간결하고 체계적인 구성으로 이루어진 `시작은 하루 수능`은 창의력이 필요한 문제와 복합 유형의 문제에 대해서도 대비가 가능하도록, 단계적 길잡이를 제시하고 있다.
하루에 6쪽씩, 일주일에 5일, 4주 완성 학습의 부담 없는 분량으로 학생들에게 꾸준한 학습 자세를 설정하고 있으며, 단기간에 기초를 완성하고 싶은 학생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였다. 교육청, 평가원, 수능 기출 문제 등의 다양한 문제를 수록한 `시작은 하루 수능`은 천재교육 공식 스토어 및 전국 온라인과 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