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확산으로 지난 2분기 임금 근로 일자리가 16만개 줄어들 정도로 취업난이 점점 심각해지고 있다. 경제 불황 역시 장기화되다 보니 사상 최악의 취업난으로 청년층의 고충은 늘어만 가고, 노년층 역시 늘어난 정년에도 불구하고 보장이 불확실하기 때문에 걱정과 불안은 날로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 사태가 얼마나 장기화될지 미지수인 상황에 지속될 불황경제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위기를 기회로 삼을 수 있는 창업이 답일 수도 있다.
`코로나19가 바꾼 언택트 시대 맞춤형 창업 아이템이 무엇이 있을까? 초보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창업은 어떤 것이 있을까? 매출에 대한 부담 없이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업종은?` 창업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한 번쯤 해 볼 만한 고민들이다. 만화카페 벌툰이 이런 수많은 질문들로 고심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방향을 제시해주어 주목을 받고 있다.
카페창업의 대명사이자 업계 1위 브랜드 만화카페 벌툰은 무한 경쟁에 놓인 창업 시장에서 경쟁력과 차별성으로 승부수를 던졌다. 기존 만화방의 분위기를 탈피한 화려하고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를 내세웠으며, 출시되자 마자 인테리어는 젊은 고객들의 감성을 자극하기 충분했고 긍정적인 리뷰가 SNS상에 끊임없이 올라오면서 지금까지도 데이트 코스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2020년에 출시된 유럽 여행을 온 듯한 알록달록한 파리 감성을 재현한 `파리지앵` 고급 신상 인테리어와 홍보영상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오면서 실제 고객층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관계자는 "1시간에 2,400원이라는 비용만 지불하면 만화책, 마사지 기계, 오락기, 보드게임 등 대표적인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최근 프라이빗한 넷플릭스 영화관을 도입하여 편안하고 안전하게 식사도 하며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 있도록 하였다."라며 "다양한 즐길 거리와 먹거리가 완비되어 있는 만화카페 벌툰은 신개념 데이트코스 및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잡으면서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급변하는 창업 시장과 소비자의 니즈를 빠르게 캐치하여 새로운 인테리어 개발을 꾸준히 하는 것은 물론, 본사가 직접 개발 운영하는 자체 먹거리와 업계 최초 비대면 결제시스템 키오스크 설치, 넷플릭스 영화관 도입까지 끊임없는 차별화 전략을 내세우며 카페창업 대표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특히 만화카페는 일반 카페와 다르게 휴게음식점(놀이공간사업)으로 분류되어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도 제약 없이 정상 영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벌툰 본사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코로나19가 불러온 언택트 시대에 안성맞춤 시스템 도입을 통한 고정비 절감과 동시에 매출증대에 도움되는 콘텐츠 보강 등의 지원에 힘쓰며 가맹점의 진정한 파트너로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동종 업계에서 매출 원탑에 등극,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추가로 2020년을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예비 가맹점주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코로나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신규 창업 5개 매장에 한해 넷플릭스 영화관 10관 무상시공, 2,500만원 상당의 신상인테리어 업그레이드 비용 면제, 무인 키오스크 세트 지원, 보드게임과 인기도서 가판대 지원 등 파격적인 특별 창업혜택을 공개하여 주목받고 있다. 이 혜택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2020년 마지막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진짜 창업 성공의 맛을 보고 싶은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가장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한편, 만화카페 벌툰은 대한민국 PC방창업 대표 브랜드 아이센스리그PC방의 오랜 경영 노하우와 경쟁력을 바탕으로 탄생시킨 카페창업 대표 브랜드이다. 전국 약 70개 이상의 가맹점을 개설하였으며, 아이센스리그PC방 외에도 치킨의 민족, 스터디카페 초심, 꼬치의 품격 등의 다양한 브랜드가 함께 운영되고 있는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명성에 걸맞게 예비창업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아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되는 만화카페 벌툰의 사업설명회는 선착순 20명까지만 사전예약을 받고 있으며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