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가 국내 출시 한 달 만에 60만대를 판매했다.
지난달 30일 국내 출시된 아이폰12는 최근까지 한 달간 이통 3사에서 50만대 안팎이 팔린 것으로 추산된다.
여기에 아이폰 시리즈 전체 판매량의 약 15~20%가 이통 3사가 아닌 온라인몰에서 자급제 물량으로 판매되는 것을 고려하면 10만대가량이 이들 채널에서 판매됐을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이통 3사와 자급제 채널을 포함한 아이폰12 전체 판매량은 한 달간 60만대를 넘을 것으로 업계는 분석했다.
먼저 출시된 아이폰12와 아이폰12 프로 중에서는 프로 모델이, 다음으로 출시된 아이폰12 미니와 아이폰12 프로 맥스 중에서는 미니 모델이 더 많이 팔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판매 추이는 올해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삼성전자 갤럭시S20 시리즈에 맞먹는 수준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올해 판매량 약 200만대로 국내 시장 1위를 차지한 갤럭시S20 시리즈는 출시 후 한 달간 이통 3사 판매량이 50만대가 넘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리즈 전작인 아이폰11과 비교해도 20% 이상 판매 속도가 빠르다고 업계는 설명했다.
해외에서도 아이폰12가 시리즈 역대 최고 기록을 세운 아이폰6 이후 최고 기록을 세울 것이라는 전망이 속속 나오고 있다.
아이폰12는 출시 전부터 충성 고객층의 교체 대기 수요를 흡수할 것이라는 예상이 시장에서 나왔다.
과거 아이폰4·5 시절 소위 `깻잎 통조림통` 모양의 각진 모서리 디자인을 다시 채택했고, 애플의 첫 5G 스마트폰으로서 이통사의 적극적인 지원도 예상됐다.
실제로 아이폰12는 사전 예약 때부터 불과 1시간도 안 돼 자급제 물량이 매진되거나 일부 채널에선 주문 폭주로 접속 지연 사태까지 빚었다.
이에 따라 아이폰12의 대항마로 주목받은 갤럭시S20 FE와 갤럭시Z 플립의 공시지원금이 대폭 상향되는가 하면 차기 플래그십 갤럭시S21의 내년 1월 조기 출시도 가시화됐다.
(사진=연합뉴스)